평창 가볼만한곳 광천선굴 - 더위사냥축제

대관령 아기동물농장에 갔다가 평창에서 열리는 다른 가볼만한 곳을 찾다가 더위사냥축제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더위사냥축제 기간 중에만 열린다는 광천선굴 체험을 하기위해 더위사냥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대화면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더위사냥축제 행사 명칭 답게 입구부터 이렇게 물벼락을~




아이들을 위해 물놀이 체험장도 있고 송어 맨손잡기 체험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참가비는 1만원입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서 송어를 구워줍니다.





광천선굴 입장료는 5,000원이고 운행시간은 10시30분~ 오후 5시까지 수시로 이동하고 있었습니다.



트랙터를 타고 광천선굴로 이동을 하는데 혹시 경운기 뒤에 타보신적 있나요?

움직일 때마다 덜커덩 덜커덩~ 아이들은 아주 재밌어 하더라고요



광천선굴 입구 근처까지 트랙터를 이동하고 난 뒤 5분 정도 걸어서 동굴 입구까지 이동을 했습니다.



동굴입구에서 안전모를 착용하고 안전 수칙과 동굴에서 주의 해야 할 점 등 이야기를 듣고 출발했습니다. 



동굴에 들어서면서 해설가 분께서 동굴에 생성되는 원리 부터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 주시게 너무 좋았습니다

안 그러면 그냥 휙~ 보고 가는 그런 동굴 체험이 될뻔 했어요


입구에 딱 들어서자마자 그 서늘함에~ 확실이 더위를 싹 잊을만한 서늘함이 찾아왔습니다.

만약 어린아이가 있으시다면 아이들은 겉옷을 입혀서 오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천장에서 물이 떨어지니 위를 보실 때는 항상 조심하세요 ^^



동굴에서 해설가분이 이야기해주는 종유석 석순~ 초 중고 때 들었던 내용이~















천연동굴인 광천선굴은 더위사냥축제 기간에만 열리니 꼭 한번  평창에가시면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