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 비활성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과 비활성화 방법 두 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롬을 사용하면서 가끔 응답하지 않는 크롬 오류 문제가 생기는데요. 제가 설치해둔 크롬 확장프로그램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건 아니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 중 크롬을 사용하다가 오류가 발생한 다면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를 해보거나 확장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이용해서 오류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

1. 크롬 확장프로그램확장 프로그램 삭제 방법으로 크롬 상단에 퍼즐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 목록이 나타납니다.

퍼즐 모양의 아이콘 클릭

2. 삭제 할 크롬 확장프로그램 옆에 있는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chrome에서 삭제 메뉴를 클릭하면 확장프로그램이 삭제됩니다.

확장프로그램-Chrome에서-삭제-클릭
Chrome에서 삭제 클릭

 

크롬 확장프로그램 비활성화 하기

이번에는 확장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도구 더보기-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도구-더보기-확장프로그램-클릭
도구 더보기-확장 프로그램 클릭

2. 크롬에 설치되어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옆에 삭제 버튼과 비활성화 버튼이 같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싶으시면 삭제 버튼을 비활성화하고 싶다면 옆에 있는 옵션 버튼을 클릭하여 비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크롬-확장-프로그램-목록-삭제-비활성화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또는 비활성화

 

마치며

지금까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삭제 방법과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크롬에서 계속해서 오류가 발생한다면 사용하고 있던 확장 프로그램을 삭제하기보다는 비활성화시켜서 어떤 확장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