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Edge) 비밀번호 저장창 끄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엣지 비밀번호 저장 창 끄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인터넷익스플로러 대신 엣지(edge)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엣지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사이트 로그인할 때 비밀번호 저장 창이 나타나는 것을 보셨을 텐데요.

 

사이트 로그인을 할 때 매번 비밀번호 저장창이 나타나서 불편하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엣지 비밀번호 저장 메시지 창을 끄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 설정해 놓으면 불편함을 해소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엣지-비밀번호-저장-메시지창-끄기
엣지 비밀번호 저장 메시지창 끄기

 

엣지(Edge) 비밀번호 저장 창 끄기

어떤 분들은 엣지에서 비밀번호 저장 버튼을 눌러도 계속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건 다음 시간에 한번 알아보도록 하고 지금은 이 메시지 창만 안 나타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비밀번호-저장-메시지-창
비밀번호 저장 메시지 창

 

1.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좀 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설정'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설정-화면
설정 메뉴 클릭

2.  설정 화면에서 '프로필' 메뉴를 선택하고 '암호'를 선택합니다.

프로필-화면
프로필 메뉴 선택 후 암호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상단에 보면 암호를 저장하도록 제안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이 켜져 있어서 로그인할 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저장하라는 제안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 항목을 '끔'으로 변경해 줍니다.

암호-저장-제안
암호를 저장하도록 제안 옵션을 끔으로 변경해 줍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재실행 한 다음 로그인을 해보시면 아까 보았던 비밀번호 저장 제안 메시지 창이 나타나지 않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엣지 브라우저에 비밀번호를 저장해 놓으면 해당 사이트에 아이디와 암호가 자동으로 채워져 있기 때문에 로그인을 과정이 필요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는 다른 사람들도 바로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래서 공공장소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비밀번호 저장을 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엣지(Edge) 브라우저 사용 방법입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실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appadal.tistory.com/1355

 

엣지(Edge) 즐겨찾기 모음 표시 방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기본 브라우저를 엣지(Edge)로 변경해 놓는 것 같습니다. 엣지(Edge)를 사용하시고 싶은 분들에게 엣지(Edge) 즐겨찾기 모음 표시 설정 방법을 알

appadal.tistory.com

 

https://appadal.tistory.com/1300

 

엣지(edge) 검색기록 삭제 방법

이번 시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또는 기본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 내가 검색했던 기록을 지우기 위해서는 몇 단계를 거쳐서

appadal.tistory.com

 

https://appadal.tistory.com/1281

 

엣지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익스플로러11를 마이크로소프트(MS)가 내년 8월 17일부터 종료한다고 발표했었는데요. 아직 시간이 있기는 하지만 다른 웹 브라우저에 적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appadal.tistory.com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