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백업 톡서랍으로 간단히 설정

카카오톡에서도 백업 기능을 지원해 주기는 했지만 자동 백업 기능은 지원해 주지 않았었는데요. 이번에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톡 백업 자동으로 지원해 주는 카카오톡 톡서랍 기능을 추가해 주었습니다.


카카오톡 톡서랍 기능은 카카오톡에서 주고 받은 대화, 사진, 미디어 파일, 링크 등 모든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 보관해 주는서비스 입니다. 톡서랍에서 카카오톡 백업 서비스가 자동으로 된다는 것은 나중에 휴대폰을 바꾸거나 분식했을 경우 쉽게 복원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백업 톡서랍으로 간단하게

카카오톡 톡서랍 같은 경우 서비스 된지 얼마되지 않아 채팅방 서랍 헷갈릴 수 있는 데요. 채팅방 서랍 같은 경우 채팅방에 있던 데이터를 모아 놓는 것이고 톡서랍은 내가 대화한 모든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데이터를 모아서 보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예외 되는 것이 있는데요. 미빌 채팅방과 오픈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데이터는 백업 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카카오톡 백업 톡서랍으로 간단히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앱을 실행한 후에 하단에 잇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한 다음 2번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에서 채팅 메뉴를 클릭합니다.



채팅에 보면 '대화/미디어 백업하기'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톡 톡서랍 가입 절차에 따라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톡서랍은 총 300GB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대화 내용은 암호화 하여 보관이 된다고 합니다.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고 보안코드를 메일로 받아서 설정을 완료해 줍니다.


지금부터 데이터가 보관이 되는데요. 만약 전에 있던 내용을 백업하고 싶다면 데이터 보관하기를 클릭합니다. 이 때 보관 데이터가 많을 경우 Wi-fi 환경에서 데이터를 이관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2기가가 넘어가서 데이터를 많이 사용했답니다.


데이터가 완료 되고 'X' 표시를 클릭하고 카카오톡 메인으로 돌아 와서 '서랍'을 클릭 합니다.


톡서랍에서 현자 사용 중인 용량과 사진, 메모, 파일, 링크, 대화 등 카카오톡에서 주고 받은 모든 자료들이 모여 있습니다.


카카오톡 톡서랍에서 주의 하시여 할 것이 있는데요. 채팅방에서 '모두에게 삭제'를 했을 경우 백업된 데이터도 모두 함께 삭제가 됩니다. 그리고 채팅방에서 나갔을 경우도 그 채팅방에서 나누었던 대화 내용도 함께 삭제되니 이 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백업 톡서랍으로 간단히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미 클라우드와 별 차이가 없다는 생각이 들긴 하지면 카카오톡 서비스와 조금면 더 연계한다면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