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학습터 바로가기 자동 로그인 만들기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높아지면서 다시 많은 학교에서 원격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초등학생 및 중학교에서 e학습터 사용이 늘어나는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앱이 없어서 웹 사이트로 검색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웹 사이트에서 e학습터를 검색한 다음 각 교육청 e학습터 홈페이지를 찾아가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e학습터 바로가기 버튼을 홈 화면에 만들어 놓고 e학습터 로그인 설정까지 만들어 놓는 다면 보다 쉽고 빠르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e학습터 바로가기 자동 로그인 설정


일반 컴퓨터에서 이학습터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하는 것은 별 큰 문제는 없지만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이용하여 e학습터를 이용할 때에는 매번 검색하고 로그인하는 것이 불편할 때가 있는데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홈 화면에 e학습터 바로가기 앱을 홈 화면에 추가해 놓고 자동 로그인 설정까지 해 놓으면 한번에 들어갈 수 있어서 확실히 빠르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에 있는 크롬 앱이나 구글 앱을 실행해서 'e학습터'를 검색합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으로 하게 되면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할 수 없어서 크롬이나 구글 앱으로 실행시켜 주셔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학습터에 들어온 다음 소속 교육청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 중에 홈 화면에 추가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스마트폰 홈 화면에 e학습터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이 아이콘만 클릭하면 이학습터로 바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e학습터 자동 로그인 만들기

이번에는 e학습터 자동 로그인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학습터 로그인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비밀번호를 저장하시켓습니까?' 라는 묻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이 때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비밀번호가 저장되어 앞으로 쉽게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e학습터 바로가기 버튼을 홈 화면에 추가하는 방법과 자동 로그인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한번 설정해 놓으면 쉽고 빠르게 들어갈 수 있어서 설정해 놓으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