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내채널 주소 확인 맞춤 URL 설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개인 채널에서 브랜드 채널로 변경했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 채널 주소가 예전 개인채널 이름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채널 주소도 확인해 보니 한글 주소로 연결이 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내채널 주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맞춤 URL를 이용하여 유튜브 채널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내채널 주소 확인 맞춤 URL 설정

유튜브에서 사용하고 있는 내채널 주소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유튜브 내 채널 주소 같은 경우 여러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 변경하고자 하는 유튜브 채널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한 다음 상단을 클릭한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채널 상태 및 기능을 클릭해 줍니다.(고급설정으로 바로 이동하여 작업이 가능 하지만 하나하나 확인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채널 상태와 사용하고 있는 기능에 대해서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맞춤 URL 부분에 있는 "여기"를 클릭해 줍니다.(만약 사용하고 있는 채널이 있다면 채널 주소가 나타날 것입니다.)


이제 고급 설정 부분으로 넘어 왔는데요. 여기에서 맞춤 URL를 부분을 다시 한번 클릭해 줍니다.


그런데 맞춤 URL를 신청하는 조건이 있는데요. 우선 구독자수 100명 이상, 채널 개설후 최소 30일 경과, 이미지 업로드, 채널 아트 업로드 완료를 해야 맞춤 URL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맞춤 URL 만들기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따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채널을 만들었던 이름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만들어서 주소가 "youtube.com/c/" 앞에 붙고 뒤에 브랜드 이름이 붙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확인을 하는데요. "선택한 URL확인"을 클릭해 주면 주소가 변경됩니다.

 주소창에 "https://www.youtube.com/c/대디의IT공방" 이라고 입력하면 바로 내 채널로 이동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내채널 주소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