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gif 파일 만들기 갤럭시노트9로 간단하게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오늘은 동영상 gif 파일 만들기를 한번 알아볼 텐데요. gif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을 gif 파일로 만들어 볼 텐데요.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에 있는 기능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 기종은 갤럭시 노트9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에서 찍은 영상을 gif 파일로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동영상 gif 파일 만들기 갤럭시노트9로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찍은 동영상 중에 재미있는 부분을 gif 파일로 만들고 싶을 경우 컴퓨터에 옮겨서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동영상 gif 파일 만들기를 할 수도 있겠지만 스마트폰에 있는 GIF 기능을 이용한다면 쉽고 빠르게 gif 파일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갤러리를 들어간 다음 동영상 파일은 하나 선택을 합니다. 재생을 하면 오른쪽 상단에 GIF라는 글자가 나타납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gif를 작업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간단하게 주의사항 문구가 나타나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갤럭시노트9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GIF 파일은 6초로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다는 등 간단한 주의 사항을 알려주는데요. 잘 읽어 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조작하는 방법이 나타납니다. 설명을 닫으면 바로 작업이 가능한데요. 1번 부분을 조절하여 동영상에서 내가 원하는 부분으로 이동할 수 도 있고 영상의 길이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2번 배속을 클릭하여 gif 이미지 속도도 조절할 수 있는데요. 0.5배속에서 2.0배속까지 이미지 속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모두 완료한 후에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3번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GIF 파일로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gif 파일로 만들어진 파일은 갤럭시 노트9 내장메모리에 저장이 되는데요. 경로는 "내장 메모리/DCIM/GIF"에 저장이 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노트9로 찍은 동영상을 GIF 파일로 만들어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시간이 짧은게 조금 흠이기는 한데요. 그래도 쉽고 간단하게 기본 앱으로 gif 만들기를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제품 리뷰 같이 간단한 제품 동작을 보여줄 때 동작 모습을 gif로 만드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여러분들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