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방전 조회 쉽게 확인하기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아 약구에 제출하고 나면 약 봉지에 어떤 약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지만 시간이 흘러 나중에 내가 어떤 약을 먹어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었는데요.


건강심사평가원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내가 어떤 약을 처방 받았었는지 처방전 조회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내가 받은 처방전 조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방전 조회 쉽게 확인하기

네이버 또는 다음 검색에서 검강보험심사평가원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 화면에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서 내가 받은 처방전 조회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클릭하면 어떤 절차로 처방전 조회를 하는지 순서도로 나와 있습니다. 간단하게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처방전 조회가 가능합니다.


하단에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을 마치고 몇 가지 부분에 동의를 하면 이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투약이력 조회로 들어가 보면 양을 제조한 일자, 그리고 조제기관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어느 약국에서 약을 지었는지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국을 클릭하면 어떤 약품으로 처방전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약품을 클릭하면 조금 더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병원에서 처방전을 주고 약국에 가서 만들어 준 약을 그대로 먹었다면 이제는 내가 먹은 약이 어떤 이름의 약이고 어떤 효능이 있고 어느 회사가 만든 약인지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아 약국에서 조제한 기록을 확인하는 처방전 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약을 처방 받으면서 약에 대해 궁금한 것들이 많아었는데요. 그래도 이렇게 사이트에서 약에 대한 효능이나 기반 내용을 알 수 있어서 아주 좋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처방전에 쓰인 약이 궁금하시다면 검강심사평가원에서 한번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