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flash player 차단 해제 방법

저는 기본 브라우저로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을 사용하면서 조금 불편한 점이 있다면 바로 플래쉬(flash)를 사용하는 사이트 접속했을 때 바로 실행이 안된다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 쥬니어 사이트에 자주 접속을 하게 되는데요. 어떤 부분은 플래쉬(adobe flash player) 사용하기 때문에 설정을 해주지 않으면 차단 되어 바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adobe flash player 차단 해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adobe flash player 차단 해제 방법

크롬에서 플래시로 되어 있는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아래 있는 것 처럼 adobe flash player 차단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이런 사이트를 크롬에서 사이트에 플래시 허용을 해주는 방법도 있지만 저 같은 허용을 해 놓았어도 바로 실행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항상 설정을 해주는데요. 




주소창을 보면 "i"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고 flash 항목을 클릭하여 설정을 "허용"이라고 설정해 줍니다. 그리고 "새로 고침"을 클릭 합니다.


새로 고침을 하면 adobe flash player 차단이 해제되어 플래시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여기에서 실행이 되면 되는데 만약 플래시가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위에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1번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이번에만 플래시 실힝"을 클릭하시고 새로 고침을 하면 adobe flash player가 차단 해제되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에서 사이트를 추가해 줄 수 있기는 하지만 크롬을 종료할때까지만 flash 설정이 유지되어 다시 또 같은 작업을 해줘야 하더라고요. 앞으로 크롬에서는 2020년 12월까지만  flash를 지원할 것이며 그 이후에는 더이상 지원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flash로 되어 있는 교육 자료 또는 flash로 만든 게임 같은 경우 사용이 많이 어려워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