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 따로 저장하는 방법 vba 매크로

업무를 하다가 보면 엑셀 시트에서 작업한 내용을 시트 하나하나 따로 저장해야 하는 경우 복사해서 각기 저장을 해도 되지만 일일 마다 작성 된 작업 일지 같은 경우 30개 시트를 저장하려면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매크로를 이용하면 간단한 방법으로 빠르게 각 시트 별로 따로 저장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vba 매크로를 이용하여 엑셀 시트 따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시트 따로 저장하는 방법 vba 매크로

지금부터 버튼을 클릭하면 그 다음 시트부터 시트 이름으로 저장되는 매크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위에 이미지에 있는 단추1 버튼을 클릭하면 3월 1일부터 3월 4일 시트가 파일 이름으로 각각 저장이 되는 방법입니다.


개발도구에서 삽입 3번 아이콘을 클릭하여 엑셀 시트에 버튼을 그려 줍니다.


그럼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려진 버튼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매크로 지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거나 "편집"을 클릭하여 비주얼 베이직을 실행시켜 줍니다.


아래 처럼 코드를 입력합니다. 옆에 코드를 다운 받아 입력해 주셔도 됩니다.

엑셀 시트 따로 저장 매크로.txt


만약 위에서 첫번째 시트부터 저장을 하고 싶다면 숫자 "2"를 "1" 변경하여 넣어 주면 됩니다. 이 코드는 파일이 있는 현재 위치에 다른 파일을 생성(ThisWorkbook.Path)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작업을 하실 때에 폴더를 저장하고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바탕화면에 파일을 놓고 저장을하게 되면 바탕화면에 시트가 생성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시트 따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