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바코드 만들기 쉬워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바코드 들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에서 바코드를 만들려면 글꼴만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바코드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바코드 글꼴도 무료 글꼴이 있고 유료 글꼴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글꼴을 받아서 엑셀에서 바코드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바코드 만들기 쉬워요

엑셀에서 바코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글꼴을 설치해야하는데요. 바코드 종류에는 식료품과 가정 용품등 널리 사용되고 있는 UPC-A, UPC-E코드, ASCII 128문자 집합을 나타내는 Code128 코드, 39개의 숫자 및 문자를 사용하는 Code39(code 3 of 9를 의미) 등 다앙햔 바코드가 있습니다. 


먼저 Code128 코드와 Code39 코드를 다운 받아서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코드는 http://www.barcodelink.net/barcode-font.php 사이트에서 다운받아서 설치를 합니다.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 그림처럼 나오는데 Code128 같은 경우 상단에 있는 "설치"를 클릭해 줍니다. Code39코드 같은 경우 압축을 해제하고 두개의 글꼴을 같은 방법으로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글꼴을 설치해 주면 됩니다.


나머지 UPC-A, UPC-E 바코드 글꼴도 다운받아서 설치해줍니다.



이제 엑셀을 실행시켜 줍니다. 상품명과 바코드 셀에 동일한에 물품 번호를 넣어줍니다.


D3셀을 선택한 다음 글꼴을 UPC-A 글꼴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D3셀에 데이터가 바코드로 변경됩니다. 


바코드 크기가 작을 경우 상단에 있는 글자 크기 버튼 클릭하여 글자를 크게 하면 바코드 이미지도 커지게 됩니다.


나머지 부분도 같은 방법으로 바코드를 만들어 주면 되는데요. Code128 같은 경우 엑셀에서 "code1:" 로 표기가 되더라고요. 


지금까 엑셀 바코드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품목의 바코드를 만들어야 한다면 전문 바코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작업을 해야겠지만 소량의 작업을 해야한 다면 엑셀에서 바코드를 만들어서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