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여러 시트 합계 구하기 sumif 함수 활용

엑셀을 다루다 보면 여러 시트에 있는 데이터들의 합계를 구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합계를 낼 양식이 셀의 항목 위치가 동일하면 쉽게  sum 함수를 이용하여 합계를 구할 수 있는데 값의 위치가 서로 달라 값을 찾아서 합계를 구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 엑셀 sumif 함수를 이용하여 합계를 구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여러 시트 합계 구하기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여러 시트 합계 구하기 sumif 함수 활용

엑셀에서 여러 시트 합계 구하기 방법은 기본 sumif 함수를 이용하는 것과 동일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단지 현재 시트에서 다른 시트로 연결하는 것만 진행하면 됩니다.  먼저 기본 sumif 함수 활용 방법은 아래 자료를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아래에 있는 데이터 처럼 합계 시트에 1월과 2월 시트의 합계를 계산할 때에 기본 sumif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C5셀에 =sumif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1월 시트를 클릭합니다.


엑셀 범위를 지정해 준 다음 F4키를 눌러 절대 주소로 변환해 줍니다. 그리고 쉼표","를 입력해 주고 다시 합계 시트를 클릭합니다.

 


합계 시트를 클릭한 다음 B5셀을 선택하고 다시 쉼표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다시 1월 시트를 클릭한 다음 C5~C11까지 범위를 설정하고 F4키를 눌러 주소를 고정 시켜줍니다.


2월 시트도 같은 방법으로 추가를 시켜줍니다.


합계 시트에서 드래그하여 나머지 값을 넣어 줍니다.


지금까지 sumif 함수를 이용하여 엑셀 여러 시트 합계 구하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범위를 설정할 때 꼭 절대주소를 지정해 주는 것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범위를 절대주소로 지정하지 않으면 값이 변동이 있으시기 때문에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시트 합계를 구하고 싶은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