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조회 어플 배송 상태를 한눈에 확인

이번 시간에는 택배조회 어플 중 배송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물건을 구매할 때 구매 사이트가 서로 다를 경우 택배조회를 사이트 마다 들어가서 하나하나 조회하려면 시간이 많이 들어갑니다.


그런데 이 택배 조회 어플은 처음 사이트를 연결해 놓으면 해당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택배 조회가 바로 되며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오는 알림이오며 택배가 이동할 때마다 알림 위치를 알려줍니다.


택배조회 어플 배송 상태를 한눈에 확인

제가 알려드릴 택배조회 어플은 스마트택배 어플입니다. 구글 paly 스토어에서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어플을 받아서 설치한 다음 처음 실행할 때 자주 이용하느 쇼핑몰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지금 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나중에 다시 설정 할 수 있으니 넘어가기를 하셔도 됩니다.


첫 화면에 배송목록이 나타는는데요. 현재는 아무것도 등록을 하지 않아서 목록이 없습니다. 아래에 있는 "+"를 클릭해서 물건을 등록 시켜 줄 수 있습니다.


택배 조회 하는 방법에는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사이트를 연결해서 택배를 조회 하는 방법과 운송송장번호를 입력해서 조회하는 방법 기타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알림 내용을 인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몇 곳의 사이트에서 물건 구매를 하신다면 쇼핑몰을 추가하여 연결해 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운송장번호를 이용하여 택배를 한번 조회해 보겠습니다. 운송장번호를 입력하고 택배사를 선택한 다음 등록을 클릭합니다.


현재 내 물건이 어디쯤에 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배송되는 물건을 등록하고 조회를 해보면 아래사진처럼 내가 구매한 물건들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네모칸 안에 빨간 점으로 표시된 것을 보실 수 있으실 텐데요. 이건 택배 위치가 변경 되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이 스마트택배 조회 어플은 쇼핑을 하신는 분들에 현재 배송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조금 더 발전할 수 있다면 여기에서 구매확인까지 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내 물건이 어디에 있는지 궁금하시는 분들은 이 어플을 설치해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