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체험관 횡성한우 떡갈비 요리체험

횡성하면 횡성한우축제가 생각나는데요. 문제는 축제 말고는 횡성에 와서도 다른 것을 체험을 해볼 것이 없다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그런데 지난 횡성한우체험관이 개관하면서 한우요리 체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횡성한우체험관에는 횡성한우 요리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아이들과 함께 횡성한우 떡갈비 요리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 행사에 아이들와 함께 떡갈비 요리체험을 신청해서 다녀왔는데요. 처음부터 떡갈비를 만들면서 시식까지 아주 재밌게 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횡성한우체험관 떡갈비 요리체험 신나요

홍보가 많이 되어 있지 않아 신청한 분들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가족분들이 참여하셨더라고요. 한번 물어보니 신청을 하더라도 8팀 정도가 되어야 일정이 잡힌다고 하더라고요.



떡갈비 재료는 신청한 인원만큼 테이블 별로 준비를 해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요리체험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미리 셋팅이 되어 있어서 아주 편하게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떡갈비 체험하기 전에 한우에 관한 이야기를 해주시는데요. 횡성한우가 다른 나라에서도 아주 유명하다고 하시더라고요.

 

간단히 이야기를 듣고 나면 이제 떡갈비를 만드는데요.  따라해 보라고 두웠더니 혼자서도 잘하더라고요.



잘 섞어주고 나서 펀치 기계를 이용하여 꾹 눌러 주면 떡갈비 모양이 나오는데 신기하더라고요.


만들어진 떡갈비 위에 깨를 조금 얻고 오븐에서 20분 동안 익혀 줍니다. 오븐에 넣는 것은 요리사 선생님들이 해주세요.


그 사이에 아이들과 함께 한우에 관련된 퀴즈도 풀고 상품도 받고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더라고요.


떡갈비가 나오면 준비되어 있던 재료에 치즈와 피클 등 취향대로 빵에 넣어 주면 맛있는 횡성한우 떡갈비가 완성됩니다.



얼마나 잘 먹던지 아빠 것도 먹으려고 했답니다.



횡성한우 요리체험 신청방법

횡성한우 요리체험 신청방법은 아래에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체험명이 다를 수 있으니 꼭 신청 전에 미리 사전에 담당자와 통화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문의: 횡성한우체험관 운영사무실 033-340-5885

신청서: 횡성한우 요리체험 신청서.hwp


 

횡성은 다른 구경할 곳이 마땅히 없어서 손님이 오더라도 딱히 할 것이 없었는데 이렇게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겨서 너무 좋네요. 앞으로도 좀 더 다양한 아이들과 또는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이나 놀이시설들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