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사용법 정리

이번 시간에는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사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친구들과 스타크래프트를 했었는데요. 옛날 pc방에서 밤새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더라고요. 그 때 친구들과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하다 지면 치트키를 사용해서 컴퓨터와 하던 기억도 나더라고요.


스타크래프트 치트키는 배틀넷이나 멀티플레이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고 싱글 플레이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치트키를 사용하실 때 너무 많이 사용하시면 게임이 재미가 없을 수 있으니 적당한 선을 유지하시면 더 재밌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사용법 정리

치트키 명령어를 알아보기 전에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사용 방법을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치트키를 입력할 때에는 먼저 화면에 엔터키를 눌러주면 문자를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메세지 창에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명령어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먼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3개의 치트키를 자세히 알아보고 그 외에 명령어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치트키는 바로 "show me the money" 명령입니다.


이 명령어는 없던 미네랄(돈)과 가스가 10,000씩 생기는 마법의 명령어 입니다.


유닛을 생산하다가 인구수 제한에 걸리게 되었을 때 "food for thought"를 입력하면 인구 제한이 풀리게 됩니다.


생산 인구가 빨간색으로 나타나면서 유닛 생산은 계속 가능합니다.


그리고 건물 속도, 유닛 생산, 연구 시간을 단축 시키는 "operation cwal" 명령어가 있습니다. 건물과 유닛 생산이 바로 바로 이루어 집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치트키 명령어와 몇 가지 명령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how me the money : 가스와 미네랄이 10,000씩 충전 됩니다.

food for thought : 인구 수 제한을 해제 시켜줍니다.

operation cwal : 유닛, 건물 등 시간이 단축됩니다.

something for nothing : 공격력과 방어력을 1씩 올려줍니다.

black sheep wall : 가려져 있던 지도를 없애 모두 보여 줍니다.

power overwhelming : 유닛이나 건물이 무적 상태로 들어갑니다.

the gathering : 마법 에너지를 무제한으로 사용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명령어가 있는데요. 치트키를 많이 사용하면 게임이 재미가 없을 수 있으니 위에 있는 명령어만 사용해서도 충분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