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사생활 보호하기

이번 시간에는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은 친구의 친구까지 알수 있는 좋은 사회관계 서비스이기는 하지만 나도 모르게 내 페이스북 친구들의 사생활이 의도치 한게 다른 사람들게 노출이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친구목록 비공개 설정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 경우 공개 범위를 수정하면 페이스북에 추가되어 있는 친구목록을 나만 볼수있게 비공개 설정하거나 내가 팔로잉 한 사람 리스트를 나만 보게하거나 내 친구들만 보게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사생활 보호하기

페이스북에 등록되어 있는 내 친구목록을 공개 범위를 설정하는 것은 아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하면 홈 화면이 나오는데 프로필을 클릭하여 내 계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하단에 있는 메뉴 중 "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다 보면 아래 사진처럼 오른쪽 끝에 연필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아래에 있는 "공개 범위 수정" 을 클릭합니다.


현재 상태는 친구목록, 팔로잉 등 모는 내용이 전체 공개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전체 공개 버튼을 클릭하면 공개 범위를 "친구만", "나만 보기", "사용자 지정" 3개지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내 친구목록을 친구만 보게 할 것인지 나만 보게 할 것인지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특정인 대상으로만 공개하고 싶지 않을 때에는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여 공유 제외에 이름을 클릭하여 명단을 지정해 주면 내 소식이 공유에서 제외 됩니다. 


내가 팔로잉한 사람 리스트 같은 경우도 친구만 보게 설정할 것인지 나만 보기를 설정하여 비공개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 같은 SNS는 사용하기에 따라서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내가 올린 사진 한장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입힐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페이스북이나 다른 서비스에 글 또는 사진을 올릴때 한번쯤 생각해보고 올려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