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x502b 에러코드 해결 방법

인터넷을 하던 도중 갑자기 0x502b 에러코드가 나타나면서 작업이 안될 때 조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x502b 오류 코드는 보안 프로그램이 잘못 설치가 되거나 아니면 어떤 이유로 오작동을 일으켜서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0x502b 에러코드 해결 방법은 nProtect KeyCrypt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인데요. 이용하는 사이트 마다 보안프로그램 버전이 nProtect KeyCrypt v6.5 일수도 있고 nProtect KeyCrypt 5.5 등 다양한 버전의 프로그램에서 오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0x502b 오류코드를 발생할 만한 프로그램은 삭제하고 재설치하는것이 좋습니다.




0x502b 에러코드 해결 방법

그럼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먼저 윈도우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에서 앱을 클릭합니다.


앱 및 기능에 설치되어 앱 중에 nProtect KeyCrypt v6.5 또는 5.5 버전이 있을 경우 삭제를 해줍니다. 그런데 위와 같은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는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아 계속해서 에러 메세지가 나오는 것입니다.


이럴 때에는 http://15660808.co.kr/ 사이트에 접속해서 의심 스러운 버전의 삭제툴을 다운로드 받아서 삭제합니다. 


저는 혹시 몰라서 V6.5 버전과 V5.5 삭제툴을 다운받아 삭제를 했습니다.


0x502b 에로코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삭제툴을 받아서 삭제했더니 문제를 해결 했는데요. 알고 보니 설치하는 도중에 에러가 발생해서 앱 및 기능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설치 파일이 남아 있어서 그런지 계속 오류가 발생했었던 것 같더라고요. 


만약 여러분드로 계속해서 같은 오류가 발생하신다면 삭제툴을 받아서 문제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0x502b 에로코드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