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를 위한 나눔고딕 코딩글꼴 눈이 편안해요

요즘 유니티를 공부하고 있는데요. 유니티에서 코드를 작성할 때 오류가 나서 어디가 틀렸는지 코드를 집중해서 보다 보면 눈이 아픈데요. 이런 오류 중 0과 O와 같이 오타로 인해서 문제가 발생 경우도 많많은데요. 이런 실수를 조금 줄일 수 있는 방법이 글꼴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에디터를 사용할 때 기본 글꼴을 사용하시는데요. 네이버에서 개발자들을 위해서 나눔고딕 코딩글꼴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나눔고딕 코딩글꼴은 개발자들이 실수하기 쉬운 문자와 문자들이 선명하게 보이도록 코딩 환경에 최적화된 글꼴입니다. 



개발자를 위한 나눔고딕 코딩글꼴 눈이 편안해요

개발자들이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조그마한 실수 알파벳 "O"와 숫자 "0"과 같은 오타 때문에 1시간 이상을 잡아 먹기도하는데요. 저도 쉼표 "," 와 마침표 "." 때문에 시간을 많이 허비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나눔고딕 코딩글꼴을 써보니 정말 눈이 편안하고 좋더라고요.


그럼 먼저 나눔고딕 코딩글꼴을 한번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컴퓨터에 글꼴을 설치하는 방법은 네이버에서 "나눔고딕 코딩글꼴"이라고 검색하면 검색 결과 하단에 바로 나타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파일을 클릭하여 글꼴을 설치합니다.


그런 다음 현재 본인이 사용하고 에디터에서 글꼴을 나눔고딕코딩으로 변경하여 적용시켜 줍니다.


다른 단어를 넣고 비교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냥 보기에도 나눔고딕코딩으로 되어 있는 편집기 화면이 눈이 편안하다는 걸 느끼실 수 있으실 것이니다.

<적용 전>


아래 사진은 글꼴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적용 후>


두개의 사진을 비교해 보시면 우선 선명도에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으실 꺼예요. 그리고 숫자 "0" 같은 경우 동그라미 안에 점이 들어가 있어 숫자와 알파벳을 쉽게 구문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개발자들에게는 정말 좋은 글꼴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개발자들을 위한 나눔고딕 코딩글꼴을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편안하게 모니터 화면을 보면서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세요.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