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DCOUNT 함수 숫자 셀 개수세기

엑셀에서 개수를 세는 함수는 여러 엑셀 함수가 있는데 엑셀 dcount 함수는 범위 안에 들어있는 값중에서 숫자가 들어있는 셀의 개수를 세어 몇 개인지 알려주는 엑셀 함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DCOUNT 함수의 사용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DCOUNT 함수는 해당 조건에 맞는 자료 중 숫자가 들어 있는 함수만 셀의 갯수를 구한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DCOUNT 함수 숫자 셀 개수세기

아래에 있는 데이터를 예를 들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품명 항목에 해당하는 과일의 종류가 많은데 이중 판매 수량이 있는 품목의 개수를 구할 경우 이 때 DCOUNT 함수를 사용하며 작업하기가 훨씬 쉬워집니다.



DCOUNT 함수의 사용 조건은 =dcount(범위,열번호,조건) 순으로 값을 넣으면 됩니다. 여기서 열 번호는 셀의 열의 번호로 생각하면 됩니다. A열을 1번, B열은 2번, C열을 3번 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먼저 C13셀에 "=dcount"를 입력하고 범위를 C3:F9까지 영역을 F4를 눌러 절대주소 지정해줍니다. 그리고 C열의 값을 구할 것이므로 열번호를 값을 3을 입력해 줍니다. 조건은 C11:C12로 지정해 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조건을 지정할 때 반드시 데이터 목록의 항목과 같은 항목의 명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결과값을 확인하면 배 셀의 갯수는 3개인데 숫자가 들어 있지 않아서 배의 갯수는 2개로 결과 값이 나타났습니다.


나머지 사과의 숫자가 들어 있는 갯수도 구해줍니다.

지금까지 엑셀 DCOUNT 함수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함수는 잘 활용하지 않는 함수이지만 알아두면 언젠가 활용할 수 있으니 한번 알아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1)

  • 2018.09.11 19:46 신고

    엑셀 DCOUNT 함수 정말 오랜만에 봅니다^^ 예전에 자격증 시험 때문에 실기에서 사용을 했었던 것 같은데요 d함수라고 묶어서 그당시 사용했엇던걸로 기억합니다^^ 덕분에 재학습 하고 갑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