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cmd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기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에서 cmd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명령어는 cmd 명령어로 가능하지만 시스템 명령어를 cmd에서 실행할 때에는 관리자권한이 필요합니다.


윈도우10에서 cmd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은 윈도우시 시스템에 있는 명령프롬프트에서 자세히를 클릭하면 쉽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 천천히 한번 어떻게 실행시키는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cmd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


cmd 관리자 권한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시켜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행시키는 방법은 먼저 윈도우 단추키를 누르고 windows 시스템을 클릭하면 하단에 명령프롬프트가 나타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자세히"가 나타나는데 마우스를 오리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 나타납니다. 이 버튼틀 실행하면 관리자 권한으로 cmd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 그림처럼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 때  시스템 명령을 주면 권한 요청을합니다.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면 시스템 명령어도 실행이 가능합니다.


항상 cmd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

관리자 권한으로 cmd 명령을 자주 실행시켜야 하시는 분들은 cmd 파일 위치열기를 이용하여 명령프롬프트가 있는 위치로 이동을 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한 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속성창에서 "고급"을 클릭합니다.


아래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하게 되면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때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cmd 프롬프트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지만 알보면 정말 어려운것 하나 없답니다. 오늘도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