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보호 설정 방법

오늘은 엑셀 시트보호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시트보호는 사용자가 엑셀 내용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없도록 만들어 놓는 것입니다.


회사에서 엑셀 자료를 취합할 때 꼭 변경하지 말라고 하는 부분까지 변경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수정해야할 부문만 지정해 놓고 나머지는 데이터를 보호해 놓으면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 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엑셀 시트보호와 암호 설정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시트보호 설정 방법

엑셀에서 시트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용자가 수정할 수 있는 곳을 먼저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즉 편집 수정 범위를 설정해야 합니다.


견적서를 예를 들어서 설명하겠습니다. 1번부터 3번까지는 매번 편집을 해야하는 내용이므로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셀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검토"를 클릭하고 "범위 편집 허용"을 클릭합니다.



범위 편집 허용창이 나타면 "새로 만들기"를 클릭해 줍니다.


제목을 넣어 준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위 위에 창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임의 셀을 클릭한 다음 다시 "검토" 탭에서 "시트 보호"를 클릭합니다. 만약 시트를 변경하지 못하도록 하고 싶으시면 "시트 보호해제 암호"를 클릭하여 암호를 입력해 주면 다른 사람이 암호를 알지 못하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암호를 넣기 전에는 다른 사람이 시트해제를 선택하면 바로 해제가 되오니 변경을 못하게 하려면 암호를 넣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호를 한번 더 입력해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아까 선택한 범위를 제외하고 모든 셀의 데이터가 보호 됩니다.


보호된 데이터에 수정을 하려고 셀을 클릭하면 보호된 시트라고 안내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만약 보호 시트를 해제하고 싶다면 상단에 있는 "시트 보호해제" 버튼을 클릭하고 암호를 입력해 주면 시트가 해제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시트보호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았습니다. 과정이 많이 어렵지 않은데요. 많은 데이터를 관리하시는 분들은 혹 중간에 데이터가 변경되면 오류가 많아지기 때문에 시트를 보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