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이미지에 말풍선 넣기

동영상을 접하다 보면 이미지나 영상에 말풍선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곰믹스 프로 이미지에 말풍선 넣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믹스 프로에서 이미지 추가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처음에는 아무 것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전혀 없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이미지/추가를 클릭하면 많은 형태의 말풍선을 볼 수 있습니다.




곰믹스 프로 이미지 동영상에 말풍선 넣기

쉽게 작업하기 위해서 이미지를 넣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이미지 대신 동영상을 넣을 때에도 같은 방법으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그럼 여러가지 말풍선 이미지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말풍선 이미지를 선택해야 적용시켜 줍니다. 말풍서도 나타내기 효과와 사라지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적용전에 미리 효과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선택하여 말풍선을 2개 까지 넣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추가해 주면 바로 겹쳐서 이미지 트랙 하나에 두개의 이미지가 겹쳐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한 장면에 두개의 이미지가 같이 나타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두 이미지를 분리할 수 도 있습니다. 마우스로 끌어서 옮기기만 하면 됩니다. 만약 하나씩 말풍선이 나타나게 하고 싶다면 분리하시면 됩니다.


먼저 말풍선에 있는 위치를 선정하고 상단에 있는 "텍스트/이미지"를 클릭한 다음 글을 입력하고 적용을 클릭해 줍니다.


텍스트 박스를 마우스로 선택하여 말풍선에 위치 시켜 놓습니다. 이때 글자가 크면 수정에 들어가서 조절하거나 이미지를 클릭한 다음 전선으로 변경되면 이미지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말풍선에도 텍스트를 넣어주는데요. 나타내기랑 사라지기 효과도 한번 넣어주겠습니다. 그러면 글자도 서서히 나나날 것입니다.


글자와 말풍선의 크기를 알맞게 맞춰준다음 아래 말풍선과 글자가 나타나는 부분을 잘 조절해 줍니다.



곰믹스 프로 이미지에 말풍선 넣기

글로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조금 있어서 영상을 만들었는데요. 한번 천천히 따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곰믹스 프로에서 이미지나 동영상에 말풍선을 넣어서 재밌는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데요. 말풍선 부분은 모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신 것 같더라고요.


이미지에 말풍선을 넣으면 정말 다양한 스토리도 만들 수 있고 현재 이야기는 하지 않았지만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움직이지 않은 이미지에 움직이는 이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아주 재밌는 영상이 만들어 집니다. 여러분들은 애니메이션 이미지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