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 합치기 프로그램 사용법

네이버 자료실에 우연히 엑셀 파일 합치기 프로그램 있는 것을 보아서 사용해 본 결과 사용법이 간단하고 편리해서 엑셀 매크로를 잘 모르더라도 쉽게 파일을 합칠 수 있을 것 같아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런데 먼저 단점 부터 알려드리고 넘어가도록 가자면 차트나 서식은 변경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엑셀 파일 합치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기

네이버 자료실에서 "엑셀 파일 합치기"라고 검색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줍니다.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 후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파일 합치기 실행하기

파일을 추가하는 방법은 탐색기나 혹은 바탕화면에 있는 파일을 직접 마우스로 끌어다가 파일을 옮겨 놓으면 바로 추가가 됩니다. 그리고 2번 "합치기"를 클릭합니다.


두 개의 파일의 데이터를 추출하여 새로운 파일을 만들기 위해서 파일 이름을 정한 다음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합친 파일을 만들어 줍니다.


여기서 먼저 1번 파일에 있던 데이터와 2번 파일이 있던 데이터가 어떤 것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 1번 엑셀 파일 내용


▲ 2번 엑셀 파일 내용

1번과 2번 엑셀 파일 모두 표에 테두리가 들어가 있으며 제목행은 색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렇게 들어가 있던 데이터를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합치기 되면 서식은 모두 사라집니다.

▲ 1번과 2번파일 합치기를 한 파일


실행 결과를 보면 서식이 모두 사라지고 데이터만 하나의 파일로 합쳐졌습니다. 그래서 서식을 다시 설정해 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데이터가 많은 파일을 하나로 합치려고 할때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굳이 서식을 다시 설정해야 하거나 데이터가 조금 적은 파일 또는 서식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작업이라면 엑셀 파일 합치기 프로그램을 한번 사용해 보시면 어떻게 싶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