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홈버튼 설정하기

이번시간에는 갤럭시노트8 홈버튼 고정시키거나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트8에서 기본 설정으로 홈버튼이 고정되어 있는데요


이 홈버튼을 간단하게 고정/숨기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슨앱-홈-뒤로가기 버튼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설정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8 홈버튼 고정/숨기는 간단한 방법

화면에 고정되어 있는 홈버튼(내이비게이션) 맨 왼쪽에 점이 하나 있습니다. 이 점이 설정 버튼인데요. 이 점을 두번 클릭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바로 홈버튼이 사라짐니다. 


사라진 홈버튼을 다시 나타나게 하기 위해서는 하단에서 손가락을 위로 올려주면 다시 홈버튼이 나타납니다. 이때 다시 점을 두번 클릭하면 고정됩니다.



갤럭시노트8 홈버튼 설정 동영상

홈버튼 고정/숨기기와 최근앱-홈-뒤로가기 순서를 변경방법 동영상입니다.



홈버튼 순서 설정하기

홈버튼의 순서는 최근앱-홈-뒤로가기 버튼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설정]-[디스플레이]에 있는 내비게이션바를 선택합니다.


맨 위에 있는 버튼을 아까본 홈버튼을 고정/숨기기 버튼을 여기에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하단에는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하단에 홈 버튼 순서를 변경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 구성]을 클릭하면 현재 설정과 [뒤로가기-홈-최근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순서를 두가지 밖에 못해서 조금 아쉬운데요. 아마 아무 곳에서나 홈 버튼 위치를 누르면 홈화면으로 돌아오게 만들어 놓은 기능 때문에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노트8을 사용하면서 새로운 기능 알아가는 재미가 있는네요. 이제는 통화할 때만 사용하지말고 정말 스마트하게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