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공백 제거방법 2가지

이번 시간에는 엑셀에서 문자 사이에 있는 공백 제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에서 문자 사이에 공백을 제거 하는 방법에는 바꾸기를 이용하는 방법과 SUBSTITUTE 함수를 이용하여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엑셀 공백 제거방법 2가지


# 찾기 및 바꾸기 

모두 찾기를 이용하여 공백을 제거해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에 있는 예시를 가지고 수정값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수정 데이터 값을 변경해 볼 것인데요. C2에서 부터 C5까지 블록을 씌워 주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Ctrl + F 키를 누르거나 [홈]-[찾기 및 선택]-[찾기]를 클릭하여 [찾기 및 바꾸기]를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바꾸기]를 선택한 다음 [찾을 내용] 안에는 스페이스바를 한번 클릭하여 공백 한칸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바꿀 내용]에는 아무것도 넣어주지 않고 [모두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글자 사이에 있는 모든 공백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C열반 변경 됬는데요. 모두 바꾸기를 클리하면 보통은 현재 시트에 있는 내용이 변경됩니다. 그런데 아까 C열에 블럭을 씌워 주었기 때문에 블럭을 씌운 부분만 변경된 것입니다.




# SUBSTITUTE 함수 사용하기

이번에는 SUBSTITUTE 함수를 이용하여 문자 사이에 있는 공백을 제거해 보겠습니다. 이 함수는 어떤 A 텍스트를 다른 B텍스트로 변경할 때 바꿔주는 함수 있입니다.


그럼 이 함수를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요? 공백을 공백 없는 것으로 변경해주는 것입니다. 공백은 char(160)이니 이 값을 변경해 주면 되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해석을 해보자면 B2에 있는 텍스트 중 공백을(공백은 문자값으로 160입니다.) 찾아 ""(공백없음)으로 변경하라고 한 것입니다.


아래도 드래그 해주면 모든 값에 공백 값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공백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찾기 및 바꾸기]를 이용하는 방법과 SUBSTITUTE 함수를 이용하여 제거 하는 방법을 2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이 중 어떤 것을 사용할지 고민하지 마시고 결과 값은 같으니 사용하기 편한것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MS 오피스 > 엑셀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도장 투명하게 만들기  (0) 2017.08.14
엑셀 입력값 제한하기  (4) 2017.08.03
엑셀 메모 인쇄하기  (4) 2017.07.04
엑셀 메모 삽입 방법  (4) 2017.07.03
엑셀 셀 합치기 방법과 셀 꾸미기  (4) 2017.04.0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