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용량 늘리기 2가지 방법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컴퓨터 용량 늘리기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컴퓨터 속도가 중요해 지면서 HDD에서 SSD로 교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또 컴퓨터 구입시 기본으로 SSD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가 많아 졌습니다. 그리고 속도도 빨라졌지요. 



그런데 문제는 용량이 많이 적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SSD는 주기적으로 용량 관리가 필수 적인데요. 임시파일 삭제하는 것만으로도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임시파일 삭제하는 방법에는 널리 알려져 있는 컴퓨터 "디스크 정리 방법"과 윈도우10 기능에 있는 "저장소 센스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디스크 정리 방법

첫번째 방법인 디스크 정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하드디스크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속성]을 선택합니다.



하드 디스크에 관련된 여러 정보들이 나옵니다. 제 ssd는 256기가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제 약 73기가 정도 밖에 안남았네요. 데이터는 점점 쌓이고 있는데 말이지요. 여기서 [디스크 정리]를 클릭하면 "디시크 정리창이 나타는데 여기서 삭제할 파일을 따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임시 폴더]를 안에도 약 1.12기가 정도 차지하고 있었네요.



한번 더 묻는메세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그냥 파일 삭제를 클릭하면 임시 데이터들이 모두 삭제 됩니다.




윈도우10 저장소 센스 사용 방법

저장소 센스 기능은 시스템에 들어 있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시스템에 들어갑니다.



시스템에서 "저장 공간"을 클릭하면 "저장소 센스"가 나타나는데 기본 설정은 "끔"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옵션은 "켬" 상태로 바꾸면 되는데요. 이 기능이 어떤기 기능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저장소 센스"는 윈도우에 있는 임시 파일이나 휴지통에 들어 있는 파일을 기간이 되어 있을 자동으로 삭제함으로써 디스크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입니다.


이 기능을 켜놓게 되면 내 앱에서 사용하지 않는 임시 파일과 30일 이상 휴지통에 있던 파일들은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만약 휴지통을 직접 버리고 싶으신 분들은 이 기능을 사용하시면 안되겠지요. 저도 가끔 한참 지난 파일을 찾고 하니까요. 그리고 하단에 "정리 시작"을 클릭하면 지금 바로 파일을 삭제합니다. 파일들을 삭제하여 공간을 확보합니다.


SSD 저장 공간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격고 계신분들은 저장소 센스와 디스크 정리 방법으로 불필요한 파일을 정리하여 컴퓨터 하드 디스크 용량을 늘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