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비밀채팅 방법

혹시 카카오톡에 비밀채팅 기능을 알고 계시나요? 카카오톡 비밀채팅 기능은 종단간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 정보를 강화시킨 기능이라고합니다. 



대화 내용을 볼 수 있는 암호화 키를 개인 스마트폰에만 저장되기 때문에 대화 내용을 확인 하기 위해서는 대화 나눈 사용자의 단말기를 회수해서 하나하나 분석하지 않으면 확인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서버에서도 대화내용을 확인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카카오톡 비밀 채팅하는 방법


먼저 비밀 채팅을 하고 싶은 대화 상대와 1:1 채팅방으로 들어 가거나 채팅 메뉴에 있는 + 클릭하여 비밀 채팅를 선택하고 원하는 대화 상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三]을 클릭하면 아래에 있는 [비밀채팅]을 클릭합니다.




비밀 채팅을 시작하면 채팅방이 새로 만들어 지는데 여기서는 사진과 동영상, 카메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미리보기 기능, 보이스톡, 투표 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비밀로 만들어진 채팅방은 목록에서도 아이콘 표시가 자물쇠로 표시가 됩니다. 그래서 일반 채팅방과 구분이 확실하게 됩니다. 채팅방에서 나가기를 선택하면 채팅 목록에서도 삭제가 됩니다.


지금까지 비밀 채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1:1 뿐만 아니라 그룹 채팅도 비밀로 가능하니 중요한 내용을 이야기할 할 때에 비밀 기능을 이용하여 대화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