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조회 앱으로 간편하게 받자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려면 전화번호나 입력하거나 불러주거나 현금 영수증 카드를 이용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올해부터 스마트폰 앱으로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및 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앱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앱은 통신사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먼저 SK텔레콤은 스마트폰 청구서, KT는 클립, LG U+는 페이나우 앱을 사용합니다. 저는 통신사가 LG U+ 라서 페이나우 앱을 한번 설치해 봤습니다.


앱을 설치하면서 걱정했던 것은 인증서를 요구하나가 회원 가입 등 절차가 복잡할지 모른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생각보다 가입과 본인인증을 간단히 하더라고요





현금 영수증 발급방법 및 조회 앱으로 간편하게 하자


Play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된 앱을 실행시켜 최신 파일로 업데이트를 시켜야합니다.

그리고 접근 권한을 요청하는데요. [허용]을 선택해야 제대로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Paynow에 가입을 합니다. 선택은 굳이 안 아셔도 됩니다.







약관 동의를 마치면 본인인증을 하는데요. 실명과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선택하고 인증요청을 하면 문자가 오는데 자동으로 입력이 되더라고요.  아래에 있는 ONE ID 인증은 안 하셔도 됩니다. [다음]을 클릭하고 이제 암호를 설정하는데요. 여기서 비밀번호 또는 패턴, 지문 인식으로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편한 세 가지 설정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결재 수단에서 [현금영수증 카드]를 선택하면 카드 닉네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약관에 동의한 후 [완료]를 클릭하면 이제 현금영수증 카드가 발급됩니다.




결재 메뉴를 클릭하면 현금영수증 카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결재를 할 때 바코드를 보여주면 되는 것입니다.



제가 마음에 드는 것은 내역조회입니다. 메뉴에서 내역을 클릭하고 현금영수증을 사용내역 조회를 클릭하면 3년간 사용내역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회 방법을 기간으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건별로 선택하면 월 별 현금영수증 거래 실적이 나타납니다. 굳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어떻게 보면 현금영수증을 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꺼내고 앱을 실행시키는 부분이 오히려 더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현금영수증 발급받을 때 직접 입력하는 것은 걱정이 없는데 불러주는 것은 입력이 제대로 되는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국세청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 현금영수증 조회도 가능하니 바로 확인해 볼 수도 있어서 편리한것 같습니다.

종이 영수증 대신 구매 내역도 앱으로 들어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그렇게 되겠지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