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이름 * 별표 바꾸기

엑셀 버전: 2013


인터넷 게시판에 등 게시판에 인적 사항을 올릴 경우가 있는데요. 개인 정보 때문에 이름 전체는 올리지 못하고 이름 중간을 * 표시로 하거나 주민등록 번호 뒤에 자리를 다른 기호로 가리는 경우가 있는데 하나하나 * 표시 또는 다른 기호로 변경하기는 힘들지요


간단하고 쉽게 엑셀 이름 * 별표 바꾸기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엑셀 이름 가운데 * 별표  바꾸는 방법


먼저 결과물을 한번 보겠습니다. 몇 개 안되는 데이터는 직접 작업을 하면 좋겠지만 많게는 100개가 넘어가면 힘이 들겠지요. 이번에 배우시는 * 표시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C2부터 C4에 있는 이름의 중간 부분을 모두 * 표시로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김" 글자를 추출해야겠지요. D2셀에 =LEFT(C2,1)이라고 입력합니다. 해석하자면 C2 셀에서 왼쪽 글자 중 첫 번째 글자를 추출하라는 코드입니다.



위 부문만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게 되면 딱 앞글자만 나오게 되는 거지요.



다시 D2셀을 클릭해서 나머지 함수를 입력하겠습니다. "&" 문자를 넣습니다. "&"는 문자 사이를 연결하는 명령어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LEFT(C2,1)&"*" 입력을 하고 엔터를 누르면



* 표시가 나타납니다. 이제는 오른쪽 글자면 추출하면 되겠지요?



& 표시로 연결하고 RIGHT(C2,1)이라고 입력을 합니다. 오른쪽에서 첫 번째 글자를 추출하라는 뜻입니다.



모든 입력이 끝나고 엔터를 누르면 이름 가운데 *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고 나서 드래그를 하면 이렇게 이름이 쭉~ 나타납니다. C열을 지우게 되면 D2열도 에러가 나타나겠지요. 값으로 복사해서 옮겨 놓습니다.





값으로 복사하기

D2 값이 완성되었다고 C열을 삭제하면 아래처럼 에러가 나타날 것입니다. 에러를 방지하기 위해 값으로 복사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D2에서 D4까지 블록을 씌운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복사]를 클릭합니다.



E2 셀을 클릭 한 다음 다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붙여넣기 옵션]-[값]을 선택합니다.


D열과 같은 값이 E열에 복사가 됩니다. 그럼 무슨 차이가 있는지 보겠습니다.



C열을 삭제하겠습니다. C열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삭제]를 클릭합니다.



기존 D열에 있던 값이 C열로 옮겨 오면서 에러가 발생하지만 D열은 복사할 때 값만 복사하였기 때문에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C열도 삭제하면 이제 만들고 싶었던 이름 중간에 * 표시가 들어갔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에 명단을 개제하거나 개인정보라 민감한 부분을 가릴 때 이런 방법을 사용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 찍지 마시고 LEFT 함수와 RIGHT 함수 그리고 "&" 로 이용하여 쉽게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MS 오피스 > 엑셀 함수&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시트 이름 가져오기  (29) 2017.01.18
엑셀 설문지 통계 양식  (13) 2017.01.05
엑셀 텍스트 나누기 사용방법  (4) 2016.12.19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0) 2016.12.11
엑셀 시간계산하기  (2) 2016.11.1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