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이웃추가하기


티스토리를 7개월간 운영을 하면서 네이버에 이웃 추가하기 있어으면 좋겠다고 여러번 생각을 했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티스토리 운영하시는분 주소를 내 블로그에 이웃으로 등록을 하고 싶다고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티스토리도 이웃 추가하기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잘못 생각을 하고 있었더라고요 

티스토리에 이웃 추가하기 기능이 없는게 아니라 이름이 달랐었다는 것뿐!!!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 이웃들이 있는건 html 이나 css에 따로 코드를 추가해서 만든 것인줄 알았는데 티스토리에 '링크'가 바로 이웃기능이였습니다.





티스토리 이웃 추가하기


먼저 티스토리 관리자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네트워크 - 내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내 링크 항목이 나타납니다. [내가 링크한] 그룹과 [나를 링크한] 두개의 탭이 나오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내가 링크한]탭의 목록은 내가 추가한 부분이도 [나를 링크한]은 다른 블로그 운영자가 내 블르그를 추가한 것인데요 네이버에로 설명 드리자면 [나를 링크한]은 그냥 이웃추가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링크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새 그룹]을 꼭 만들어 주어야 하더라고요 그 다음에 [링크 추가]를 클릭하면 링크추가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주소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링크 명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니 그냥 두시면 됩니다.


[나를 링크한에 들어가 보면 제 블로그를 추가해 주신 분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화살표는 서로 추가가 되었있다는 표시입니다.  저른 처음 추가시켜 주셨던 두분께 감사드립니다. ^^


두분이 없으셨으면 저는 아직까지 링크가 이웃추가하기 라는 것을 몰랐을 거예요 항상 다른 님들의 블로그를 보면서 많이 부러워했을 것입니다.


네이버는 블로그 특성상 다른 이웃님들하고 소통을 많이하고 티스토리는 그렇지 않다고들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저는 티스토리에서도 다른 이웃님과 많은 소통을 하고 싶답니다.


그러면 저 부터 마음에 문을 열어야겠지요 ^^ 이상으로 티스토리 이웃추가하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