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pdf 변환 두가지 방법

견적서를 보낼 때 저는 팩스 보다는 이메일로 보내는데요. 이메일로 보낼 때 엑셀을 pdf변환하여 보내드립니다.

그런데 어떤 곳에서는 견적서를 인쇄를 하고 그 문서를 스캔해서 이미지로 전송하는 업체를 보았는데요




그렇게 하면 힘들 들고 시간도 많이 허비를 하게 되는데요. 빠로그 쉽게 엑셀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엑셀에서 바로 pdf로 저장하는 방법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여 엑셀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 두가지를 방법입니다.


버전: 엑셀2013


첫번째 - 엑셀 PDF로 변환 저장하기

1. 아래 견적서를 가지고 엑셀 파일을 pdf 변환 시켜 보겠습니다



2. 상단에 파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하단에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2번에 [PDF/XPS 문서 만들기]를 클릭하고 3번에 있는 [PDF/XPS만들기]를 클릭하여 줍니다.



3. 저장할 곳을 선택해 주시고 파일 이름을 정해 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게시]를 클릭해 주면 엑셀 파일이 pdf로 저장이 됩니다.


4. PDF 파일이 만들어 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파일을 열어보면 견적서가 pdf로 잘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을 pdf로 저장을 할 때 조심하셔야 할 것인 있습니다. pdf로 만들 때에서 인쇄를 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그래서 pdf로 변환 하시기 전에 항상 인쇄에서 미리보기로 인쇄 상태가 어떤지 확인을 하신 다음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  smallpdf 사이트에서 변환


smallpdf 사이트에서 엑셀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작업을 할 수있습니다. smallpdf 사이트는 엑셀 뿐만이 아니라 파워포인트 문서 등 여러가지기 파일을  pdf로 변환 할 수가 있어서 저도 즐겨 찾는 사이트입니다.


먼저 [엑셀 PDF 변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엑셀 파일을 드롭해서 놓습니다.


파일을 올려 놓으면 알아서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그리고 파일을 자동으로 변환을 시작합니다.


파일이 완성 시간은 엑셀 파일 용량에 따라 시간이 달라집니다. 완성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끝납니다.


다운로드 받은 pdf 파일을 실행 시켜 보면 아까 엑셀 파일에서 바로 저장 시킨 파일과 동일합니다.


엑셀에서 바로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과 인터넷 사이트에서 엑셀을 pdf변환 하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실행 결과는 동일합니다. 그래서 각자 좋아하시는 방법으로 엑셀 파일을 pdf로 변환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엑셀 pdf 변환 두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