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 반디 드디어 도착!!

얼마전 스토리 펀딩을 통해 후원했던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 반디 아키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스토리 펀딩이라는 것을 처음 해봐서 걱정을 했었는데 중간 중간 문자로 개발 과정을 보내 주셔서 안심이 됐고 


미세먼저 측정기 반디 앱이 올라오자 마자 사용해 보고개발자분에게 반디 앱에 오류를 이메일을 보냈더니 바로 답변도 주시더라고요 너무 고마웠습니다.



아직 미세먼지 측정기 반디를 못 받은 분들을 위해서 먼저 하나하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미세먼지측정기 반디의 구성품입니다. 

구성품으로 미세먼지 측정기, 전면부 스티커, 퀘가이드 및 제품 설명서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면부 스티커는 원하는 스티커로 붙이시면 되는데요. 저는 이 스티커가 너무 맘에 들어서 마른모 무늬 스티커를 붙였습니다.


손바닥에 올려 놓으니깐 정말 작지요? 처음 펀딩을 통해서 볼때는 라디오 정도 크기라고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작아서 정말 휴대하기 쉬울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무게는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휴대폰 보다도 가볍습니다.


크기가 얼마나 될 지 궁금해서 자로 확인해 봤는데요. 손잡이부터 본체 아래까지 11cm 정도 되고요, 본체 길이는 7cm 정도 됩니다.



이제 미세먼지 측정기 반디 앱을 다운받아서 설치한 다음 회원 가입을 합니다.구글 플레이에서 "반디" 또는 "Bandi"로 검색하여 앱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반디 앱을 실행 시키면 자동으로 반디를 검색합니다. 

미세먼지 측정기 반디는 블루투스로 통신을 하기 때문에 블루투스를 켜 놓으시고 반디를 가까운 곳에 놓고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반디를 찾은 후에는 현재 위치에서 반디가 측정한 미세먼지 농도를 수치로 나타내어 주는데요

맨 윗 부분은 현재 위치를 알려주고 그 아래는 한국환경공단에서 알려주는 미세먼지 농도 입니다.


그리고 그 아래는 반디가 측정한 측정한 값이 나타나는데요 저희 집 주방은 55 ㎍/㎥ , 방은 30 ㎍/㎥ 이네요

측정된 데이터 값은 저장되어 있어서 나중에 월 년 주 별로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아직 공유 기능은 활성화가 안되어 있더라고요

공유 기능이 활성화가 된다면 반디를 가지고 있는 분들의 위치에 미세농도 측정값을 공유 할 수 있겠지요


항상 내가 있는 위치에 농도 값은 얼마일까 궁금했는데 앞으로 미세먼지 측정기 반디로 그 궁금증을 풀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업데이트 해주셨으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