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지봉투 만들기 한글에서 A4용지로 간단하게!

조의(부의)봉투, 축의금 봉투 등 편지봉투가 필요할 때 편지봉투 만들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다양한 편지봉투를 만들수 있습니다. 편지봉투 만들기에 사용되는 용지는 흔히 볼수 있는 흰색 A4용지를 이용하여 만들어 보겠습니다.


편지봉투 만들기 첫 번째 편지봉투 양식을 찾아서 조금 수정을 한 다음 출력을 합니다. 두 번째 작업은 출력한 편지봉투를 오려 붙이는 작업으로 나눔니다.



한글에서 편지봉투 만들기


손으로 편지봉투를 그려 만들려면 힘들기 때문에 한글에서 편지봉투 양식을 불러오도록하겠습니다.

한글 메뉴에서 [파일]-[새문서]-[문서마당] 순으로 클릭을 합니다.



문서마당에서 [서식 파일찾기] 클릭한 다음 [봉투]로 검색을 한다음 [현금 봉투1]을 선택합니다.



이제 이 편지봉투를 수정해 보겠습니다.



필요가 없는 부분들은 모두 삭제를 해주세요

그림을 선택하여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지우기가 나타납니다. 



잘 보이지 않는 그림이 하나 숨어 있습니다. 꼭 지워 주세요



이 상태에서 색이 있는 색지로 인쇄를 한 다음 오려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조의금 또는 축의금 봉투를 만드는 것이라면 글씨를 넣어야 하는데요. 조금 쉽게 글씨를 넣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글씨를 넣을 부분에 칸을 넣어서 작업을 하면 쉽습니다. 가운데를 칸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셀 나누기]를 클릭합니다.



칸을 [3]개를 주고 [나누기]를 클릭합니다.



가운데 원하는 글씨를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표에 블록을 씌운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표/셀 속성]에서 글을 [세로 정렬]을 클릭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글씨가 칸 가운데 정 중앙으로 정렬이 되었습니다.



F9키를 이용하여 한자로 변경을 해줍니다.



이름도 입력을 해줍니다.



이대로 출력을 하면 칸이 보입니다. 칸 부분을 안보이게 설정을 해주겠습니다.



칸에 블럭을 씌워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셀 테두리/베경]-[각 셀마다 적용]을 클릭합니다.



1번부터 3번 순으로 클릭을 하면 선이 모두 없어짐니다.





이제 인쇄를 해줍니다. 

축 결혼~ 흰색용지를 하지말고 색지를 사용하다 인쇄를 하면 정말 이쁠 것 같은데요



편지봉투 오려붙이기


편지 봉투를 인쇄한 모습입니다. 책상이 좀~ 지저분에 보여도 이해해 주세요 ^^;

여기서 중요한 것은 편지봉투 오리기입니다. 

한마디로 잘 잘라야하는데요 또 가장 중요한 것은 오른쪽은 절대로 선대로 자르면 안됩니다.


왼쪽은 점선대로 잘라주면 되지만 오른쪽은 그냥 끝 부분 부터 잘라주시면 됩니다.

오른쪽은 점선은 봉투를 접을 때 풀을 붙이는 부분입니다.



점선 부분이 안쪽으로 들어가도록 넣어준 다음 붙여줍니다.


드디어 편지봉투를 완성했습니다.


회사에 색지가 없어서 그냥 흰색 A4 용지로 편지봉투를 만들었지만 색이 이쁜 색지 A4용지가 있다면 더 이쁜 편지봉투를 만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없으셔서 급하신 분들을 위해서 편지봉투 양식을 첨부 파일로 올려 놓았습니다. 글씨만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되실 것입니다. 추석에 드릴 용돈봉투, 축의금봉투 등 나만의 특별한 편지봉투를 만들어 보세요^^

편지봉투양식.hwp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