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보호 해제 방법 비밀번호 모를 때

엑셀 시트를 다른 사람이 수정하지 못하도록 시트보호에 비밀번호를 설정해 놓는 경우가 있는데요. 엑셀 시트보호 해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고 다른 사람이 걸어 놓을 걸 수정해야 할 경우 곤란한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시트보호 해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시트보호 해제 비밀번호 잊어버렸을 때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시트보호 해제를 못할 경우 비밀번호를 아예 제거하여 없는 초기화 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방법은 전에도 있었지만 업데이트되면서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테스트 엑셀 2016 버전)

 

1. 엑셀의 기존 확장자를 zip 파일로 변경해줍니다.

확장자-변경
엑셀 xlsx 확장자를 zip 확장자로 변경해 줍니다.

2. 확장자를 변경하면 아래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나타날 텐데요. '예'를 눌러 변경해 줍니다.

경고-메시지
예를 눌러줍니다.

3. 파일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다음 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열기-메뉴-클릭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4. 메모장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화면에 띄워줍니다. xl - worksheets 폴더를 클릭합니다. 그럼 엑셀 시트가 나타나는데요. 시트보호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 시트를 선택한 다음 띄워 놓은 메모장에 드래그하여 옮겨 줍니다.

엑셀-시트-옮기기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 시트를 메모장에 옮겨 줍니다.

5. 메모장에서 'Ctrl+F' 눌러 sheetProtection으로 시작하는 "<"부분부터 끝나는 ">" 찾아서 삭제해 줍니다.

sheetProtection-삭제
sheetProtection 부분을 찾아서 삭제합니다.

6. 변경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자동으로 덮어쓰기가 되면 좋은데 그렇게 되지 않을 경우 바탕화면에 파일을 저장시켜 놓습니다.

파일-저장
변경된 내용을 저장시켜 줍니다.

7. 바탕화면에 저장한 파일을 다시 xl - worksheets 폴더 안에 넣어줍니다. 이때 기존에 파일에 덮어쓰기로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경된-파일-덮어쓰기
변경된 파일 덮어쓰기 설정

8. 덮어쓰기까지 끝났으면 확장자를 다시 엑셀 확장자로 변경시켜 줍니다.

원래-확장자로-변경
엑셀 확장자로 변경

비밀번호가 완전히 초기화되는 것이기 때문에 시트보호를 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새로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엑셀 시트보호 해제 방법 비밀번호 잊어버렸을 때 어떻게 해제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