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타일 꾸미기 - 이름변경 추가 삭제 이동

윈도우7버전을 사용하시다가 윈도우10을 처음 사용하면 환경과 너무 달라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에 있는 타일을 사용해보시면 편하다는 것을 느끼 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타일을 내맘대로 한번 꾸며보겠습니다. 타일 항목의 이름을 변경하고 타일에 프로그램을 추가, 삭제, 이동 하는 방법을 보도록하겠습니다.

<윈도우10 타일 꾸미기>



타일항목 이름 변경하기

▲ 항목의 이름을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포인터가 보이는 부분을 클릭해 보세요



▲ 파일 이름을 변경 할때 처럼 흰색으로 변하면서 이름을 수정할 수 있는 상태로 변경이 됩니다.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시면됩니다. 이름의 입력을 마치셨으면 다른 곳을 클릭하거나 엔터를 누르시면 됩니다.



▲ 항목의 이름이 변경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타일에 프로그램 추가하기

▲ 프로그램 목록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선택한 다음 왼쪽 마우스로 위 그림 처럼 원하는 위치에 드리그하여 옮겨 놓으면 됩니다.



▲ 프로그램을 위 그림 처럼 옮겨 놓으면 타일이 고정 됩니다.




타일에서 프로그램 삭제하기

▲ 타일에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 한 번 더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한 번 더 제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 삭제가 된 부분에는 다른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채워지지 않습니다.



▲ 스마트폰의 앱을 이동하듯시 윈도우10 타일에 있는 프로그램도 선택하여 드래그하면 자동으로 자리가 변경됩니다.




▲ 다른 프로그램의 배치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추가하거나 변경하시면 됩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