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시작화면 테마로 꾸미기

안녕하세요. 윈도우11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엣지 브라우저를 기본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본 엣지를 실행하면 별로 이쁜 화면이 아닐 텐데요. 엣지 시작화면을 테마를 이용하여 이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엣지 브라우저 시작화면 테마로 멋있게 꾸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엣지 시작화면 꾸미기

1.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엣지-설정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왼쪽에 있는 브라우저 디스플레이를 클릭합니다. 그럼 여러 테마가 나오는데 그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테마가 없다면 '더 많은 테마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테마-찾기-클릭
마음에 드는 테마가 없다면 더 많은 테마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3.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여러 테마가 있습니다. 이 중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테마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럼 자동으로 적용이 됩니다.

테마-다운로드
여러 테마 중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엣지 브라우저를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방금 다운로드했던 테마가 적용됩니다.

엣지-브라우저-시작화면-테마
엣지 브라우저 시작화면 테마 적용 후 사진

주면에 보통 크롬이나 엣지, 인터넷익스플로러의 시작화면을 보면 모두 검색엔진으로 변경해 놓으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게 더 편할 수도 있기는 합니다. 저는 요즘 검색이 다음 또는 구글에서 하는 횟수가 많아져서 시작화면에서 아이콘을 클릭하는 경우가 더 많아지더라고요.

 

저처럼 검색엔진이나 특정 페이지를 설정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원하는 테마를 적용해서 멋이게 꾸며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