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리본 메뉴 사라짐 조치 방법

엑셀-리본-메뉴-사라짐-해결-방법-대표-사진
엑셀 리본 메뉴 사라짐 문제 조치 방법 대표 이미지

이번 시간에는 엑셀 리본 메뉴 사라짐 조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에서는 작업을 빠르고 쉽게 처리하기 위해 메뉴 상단에 아이콘을 배치해 놓았습니다. 엑셀에서는 이를 리본 메뉴라고 합니다.

 

엑셀에서 리본 메뉴 기본 설정은 활성화가 되어 상태이지만 상황에 따라 비활성화되는 경우가 있어 사용자를 당황하게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엑셀 리본 메뉴 사라짐 문제는 아주 쉽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엑셀 리본 메뉴 사라짐 해결 방법

파일, 홈, 삽입, 페이지 레이이아웃 등 해당 메뉴 아래에 있어야 할 엑셀 리본 메뉴가 아래 사진처럼 없어졌을 때 3가지 조치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본메뉴-사라짐
리본 메뉴가 사라졌을 때 사진

1. 첫 번째 방법으로 아주 간단합니다. 메뉴에 있는 '홈' 메뉴 텍스트를 더블 클릭해 줍니다. 더블 클릭을 하면 하단에 리본 메뉴가 다시 나타납니다.

홈-메뉴-더블-클릭
첫번째 방법: 메뉴에 있는 홈 텍스트를 더블 클릭해줍니다.

2. 두 번째 방법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위로 바로 보고 있는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탭 및 명령 표시' 항목을 클릭하면 리본 메뉴 탭과 아이콘이 모두 나타납니다.

탭-및-명령-표시-클릭
탭 및 명령 표시 클릭

3. 세 번째 방법은 Ctrl+F1 단축키를 눌러 줍니다. 해당 단축키를 누르면 사라졌던 리본 메뉴가 다시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엑셀 리본 메뉴 사라짐에 대한 조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겪으시는 것이라 당황스러워서 그렇지 조치 방법은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위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