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SSD 추가 윈도우 복사 삼성 870 evo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현재 250GB SSD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점점 용량이 부족하게 되어서 이번에 삼성 870 evo SSD를 추가로 구입하여 컴퓨터에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처음부터 윈도우를 설치하게 되면 시간에 많이 걸리기 때문에 윈도우를 복사하여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여기서 윈도우 복사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하드디스크에서 그대로 새로운 디스크에 복사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기존에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할 프로그램은 삼성 마이그레이션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도 추가하였으니 글과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SD 추가 설치하기

1. 컴퓨터에 전원을 끄고 구입한 SSD를 먼저 컴퓨터 연결을 해줍니다. 구입한 samsung 870 evo를 컴퓨터에 연결을 해줍니다.

ssd-추가-설치
컴퓨터에 samsung 870 evo SSD 추가 설치

 

 

 

2. 연결이 끝난 다음 컴퓨터를 부팅했을 때 추가로 설치된  samsung 870 evo SSD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윈도우 아이콘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다음 디스크 관리를 클릭합니다.

디스크-관리
디스크 관리 실행

 

3. 디스크를 관리창에 기존 사용하든 디스크가 0번으로 있을 것이며 컴퓨터에 추가로 장착한 SSD가 디스크1로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디스크가 몇 개인지에 따라서 디스크 번호는 다른 게 나올 수 있습니다.

 

추가로 장착한 SSD를 클릭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새 단순 볼륨' 메뉴를 클릭합니다.

새-단순-볼륨
추가 SSD 디스크 설정하기

5. 볼륨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이 이후부터는 '다음'만 계속 클릭하면 새로 컴퓨터에 장착한 SSD가 인식 됩니다.

새-볼륨-만들기
볼륨 만들기

 

 

 

삼성 마이그레이션 설치

1.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삼성전자-홈페이지-검색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검색 버튼 클릭

2. 검색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삼성 870 evo 모델 번호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한 다음 해당 모델을 클릭합니다.

SSD-모델번호-검색
삼성 sSD 870 EVO 검색

3. 삼성 870 evo 모델 번호는 SSD 뒷면에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SSD-모델번호-확인-방법
SSD 모델 번호 확인 방법

4. 매뉴얼을 클릭합니다.

메뉴얼-클릭
SSD 870 EVO 메뉴얼 클릭

5. 메뉴얼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마이그레이션-다운로드
DATA Migration Tool 다운로드 설치

 

Data Migration 실행

설치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실행하면 아래 화면처럼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원본 드라이브와 대상 드라이브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원본 드라이브는 선택되어 나타납니다.

 

1. 대상 드라이브에 있는 드라이브 선택을 클릭하여 설치한 디스크를 선택한 다음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이그레이션-실행
대상 드라이브를 선택한 다음 시작 버튼을 클릭

 

2.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디스크 복사가 시작됩니다. 이때 다른 작업은 하지 마시고 복사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SSD-윈도우-복사
복사 중 다른 작업을 하지 마시기 바랍닏.

 

메인 디스크 변경

복사 완료되면 컴퓨터가 종료하게 됩니다. 마지막 단계로 기존에 연결되어 있던 데이터 케이블을 빼서 새로 추가한 SSD 디스크에 연결한 다음 부팅을 해줍니다.

메인디스크-변경
메인 디스크 변경

 

컴퓨터 부팅 완료 후 내 컴퓨터에 들어가 보면 새로 설치한 SSD 삼성 870 EVO가 메인으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SSD-확인
새로 설치한 SSD 확인

 

컴퓨터에 SSD를 추가할 경우 포맷을 하지 않고 기존에 사용하던 디스크처럼 그대로 윈도우를 복사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새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서 확실이 편하고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