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이번에 얀센 백신을 신청해서 맞고 왔습니다. 예방 접종 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문진표 작성하고 간단하게 상담받고 얀센 백신을 맞고 15분 정도 있다가 이상이 없어서 나왔습니다.

 

그리고 조금 후에 질병관리청에서 접종등록 증명 안내 메시지가 오더라고요. 메시지가 온 후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를 앱 또는 질병관리청에서 코로나 백신 증명서 발급을 받을 수 있더라고요.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질병관리청 COOV'를 검색하여 해당 앱을 설치한 다음 발급받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 방법으로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https://nip.kdca.go.kr)와 정보24(www.gov.kr) 홈페이지에서 종이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COOV 앱으로 발급 받기

질병관리청 COOV 앱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급을 받으면 좋은 점은 백신 접속을 확인할 때 언제 어디에서 확인을 시켜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발급을 받아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질병관리청 COOV'를 검색한 후 핸드폰에 설치해 줍니다.

질명관리청-coov-앱-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에서 질병관리청 coov 앱 설치

 

어플을 설치할 때 여러 가지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 만큼 간단한 설정입니다. 설정을 모두 마치고 나면 마지막에 백신을 증명서가 발급되었다는 메시지를 보실 수 있어요.

coov-앱-실행
coov 앱 실행 후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면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모두 걸치고 나면 필요할 때마다 coov 앱을 실행시켜서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를 상대방에서 보여줄 수도 있으며 상대방 인증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다른 사람의 맞은 백신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종이로 코로나 백신 증명서 발급 받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연차나 공가 같이 휴가를 사용하였을 경우 회사에서 코로나 백신 증명서를 제출해야 할 경우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와 정보24 홈페이지에서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종이로 된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급해 보겠습니다.

 

1.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접속한 다음 로그인 후 오른쪽 옆에 있는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 항목을 클릭합니다.

예방접종도우미-홈페이지-증명서-클릭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증명서 신청

2. 국문 신청서를 클릭해 줍니다.

국문-예방접종증명서-신청
국문 예방접종증명서 선택

3. 본인 인지 확인하지고 증명서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증명서-신청-클릭
증명서 신청 클릭

4.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는 지금까지 접종했던 모든 기록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개별 선택을 선택하고 아래에 있는 '코로나바이르스감염증-19(COVID-19)' 항목만 선택한 뒤 발급 사유를 선택하고 출력하시면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백신-예방접종-선택후-신청
해당 예방접종 증명서를 선택하고 신청

 

신청리스트에서 문서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종이로 된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백신-접종-증명서-인쇄
종이로된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지금까지 앱을 이용하여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를 확인하는 방법과 종이로된 코로나 백신 증명서를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앱은 언제 어디에서나 확인을 요구할 경우 보여줄 수 있어서 좋고 종이 문서는 회사 또는 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