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파일 워드로 변환 간단한 방법

학교 또는 광공서 같은 경우 한글문서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다 보니 MS 워드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 일반 기업 또는 회사에서는 한글 문서를 받을 경우 한글파일이 안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기 취업 사이트 같은 경우도 한글 파일이 아니라 일반 워드 파일로 올리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한글파일을 워드로 변환 하는 방법 중 하나는 한글 문서에서 파일을 저장할 때 워드(Word) 파일로 저장을 하는 방법 입니다. 그런데 상황이 워드 프로그램에서 한글을 불러올 때 경우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한글에서 워드로 저장하는 방법과 한글파일 워드로 변환 간단한 방법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파일 워드로 변환 간단한 방법

한글 프로그램에서 워드 문서인 '*.docx' 파일로 저장을 하는 방법입니다.  한글에서 워드 문서로 변환하여 같이 올려주면 참 좋은데 말입니다.


한글 문서에서 한글파일 워드로 변환 저장하는 방법은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한 다음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아래 파일 형식 부분을 클릭하면 여러개의 확장자가 나오는데요. 워드 문서라고 2가지 형식의 워드 파일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첫번째 위에 있는 '*.docx' 형식을 클릭해서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요즘 하단에 있는 doc 형식의 문서는 많이 사용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docx 형식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장된 파일을 확인해 보면 워드 문서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문서 파일 형태로 만들어서 올려 주면 좋은데 그렇게까지 올려주는 경우는 거의 없더라고요. 그래서 워드만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에서는 어떻게 한글파일 워드로 변환 시키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워드 파일에서도 한글 파일로 볼러 올 수 있다고 되어 있지만 요즘 파일을 못 불러 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접속해서 한글 문서 변환 도구를 다운 받아서 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링크는 아래 주소로 연결해 놓겠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32비와 64비트 중 하나를 골라서 다운로드 하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운영체제에 맡는 비트를 선택해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설치를 한 후에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 위해서 아래 주소로 이동을 해줍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만들어지지 않아요. 그래서 직접 탐색기로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5



한들파일 워드로 변환하는 일괄 변환 도구를 실행하면 아래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먼저 폴더를 선택할지 파일을 선택할지 선택해 줍니다. 여러 개의 한글 파일을 변환하고 싶다면 한 곳에 한글 파일(hwp)을 모아 놓고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변환이 성공하면 아래처럼 변환 로그에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한글파일 워드로 변환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변환 도구 프로그램을 사용하더라도 한글파일을 워드로 변환하는 것이 아주 완벽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구조 자체가 다르다보니 그런 것 같은데요. 


그래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한글파일을 워드 문서로 변환해야 하시는 분들은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