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휠 설정 스크롤 쉬워요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아래 내용을 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마우스 휠 스크롤 방법을 이용하실 텐데요. 마우스 휠 설정 상태가 어떻게 되어 있느냐에 따라서 천천히 내려가거나 아니면 빠르게 내려가거나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마우스 스크롤 속도 조절을 할 수 있다는 것과 같은 이야기 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마우스 휠 설정 방법으로 마우스 스크롤 설정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휠 설정 스크롤 쉬워요

윈도우10 마우스 휠 설정 방법은 장치 설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한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10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장치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왼쪽에 있는 장치에서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마우스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2번 '한번에 스크롤할 줄 수 선택' 스크롤 바를 오른쪽으로 옮겨 줍니다. 그러면 숫자가 나타나는데요. 이 숫자가 마우스 휠 조절을 할 때 마다 한번에 아래로 내려가는 줄의 수 입니다.


마우스 휠 스크롤 줄 수가 올라갈 때마다 휠을 돌리면 그 줄 수만큼 바로 이동해서 속도가 빠른 것처럼 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스크롤 바 설정을 이용하면 마우스로 조절해서 조금 불편할 수 있는데요. 추가 마우스 옵션 메뉴를 선택하면 조금 더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속성에서 휠 탭을 선택하면 스크롤 할 수 있는 줄의 수를 숫자로 입력하거나 하나하나 올릴 수 있어서 위에 방법보다는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에 한 화면씩' 이동은 말 그대로 바로 이동을 해서 저는 스크롤 캡쳐를 이용할 때 사용해 보니 편했습니다.


지금까지 마우스 휠 설정 스크롤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웹 쇼핑이나 검색 자료를 찾을 때 많은 자료를 보아야 할 때 화면 넘어가는 것이 너무 느리거나 빠르거나 할 경우 불편할 수 있는데요. 스크롤 설정으로 나만에 맞는 설정을 하시면 업무를 하실 때에도 불편함 없이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