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아이디 확인방법(이메일 계정)

우리가 가장 많이 쓰는 카카오톡 메신저는 스마트폰을 바꾸거나 할때 다시 로그인하기 위해 카카오톡 아이디를 입력하게 되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카카오톡을 로그인 방법은 카톡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로그인을 합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을 변경할 때 또는 PC 버전도 자동로그인을 해 놓고 사용하다 보면 내 카톡 아이디를 잊어버리기도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톡 아이디 확인방법(이메일 계정)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카톡 아이디 확인방법(이메일 계정)

카카오톡 같은 경우 로그인을 하기 위한 아이디와 계정 안에서 사용하는 카톡 ID가 있어서 조금 혼돈을 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는 알아보는 카톡 아이디확인 방법은 로그인 할 때 사용하는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을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아래에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전체 설정'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전체 설정창에 보면 아래 '개인/보안' 설정이 있습니다. 이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다시 카카오계정을 클릭해 줍니다. 정말 카톡 아이디 확인 하기 참 힘듬니다. 


이제 카카오톡 이메일 아이디 계정이 나타납니다.


지난번 카카오톡 PC 버전을 로그인하려다가 아이디가 삭제 되어 카톡 아이디가 무엇이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 한참을 헤멧습니다. 여러분들도 카톡 아이디 이메일 계정이 생각 나지 않는 다면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