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값만 복사 쉬워요

엑셀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수식 작업한 값을 다른 셀에 따로 넣거나 다른 시트에 넣을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그대로 복사를 하면 에러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이 생겨 엑셀을 많이 다뤄보지 않으신 분들은 당황 하실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엑셀 값만 복사해야 에러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엑셀에서 수식을 사용하여 얻은 결과 값을 복사해 오면 수식이 복사 되는 것이 때문에 오류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과 값을 가져올 때 엑셀 값만 따로 복사해 줘야 합니다. 그럼 엑셀 값만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값만 복사 쉬워요

엑셀에서 값을 복사할 때 아래 처럼 에러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A 학생의 합계를 C8 셀에 Ctrl+C를 하여 Ctrl+V 했을 때 아래처럼 참조 오류가 나타납니다.


보통 이렇게 값만 복사하다가 오류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해결 방법은 G3의 값과 C8의 셀을 연결해 주는 방법을 사용하거나 단순히 값만 복사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엑셀에서 값만 복사해서 넣을 경우에는 값을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할 때 G3 셀의 값을 Ctrl+C를 눌러 복사한 다음 C8 셀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2번 값을 클릭합니다.


값을 복사해 넣으면 C8 셀에는 수식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숫자 "418" 값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복사해서 들어간 값은 G3 셀의 값이 변경이 되어도 C8 셀은 변경 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값만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엑셀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