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병합 단축키 서식복사키로 해결

엑셀에서 여러 작업들을 하지만 엑셀에서 보고서 틀을 만들기도 하는데요. 엑셀에서 보고서 틀을 만들때 한글처럼 표를 합치는 단축키를 제공하지 않아 엑셀 셀병합 작업을 할때 손이 많이 갑니다.


그래서 엑셀에서는 셀병합 단축키가 없어 매크로를 이용하여 단축키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엑셀을 처음 다루시는 분들은 매크리가 쉬운 작업은 아닙니다. 그래서 서식복사 아이콘을 엑셀 셀병합 단축키처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엑셀 셀병합 단축키 서식복사키로 해결

처음 이야기한 것과 같이 엑셀 셀병합 단축키는 따로 없습니다. 메뉴 상단에 있는 셀병합 아이콘을 클릭하여 셀병합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엑셀에서 셀병합 방법은 병합하고자 하는 셀의 범위를 지정한 다음 상단에 있는 "병합하고 가운데 맟춤"을 클릭하여 셀병합을 합니다.



하지만 B3:C3,B4:C4 이렇게 여러개의 셀 병합을 할 때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작업을 하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서식복사를 이용하면 아주 쉽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서식복사를 하기 위한 서식을 먼저 만들어 주워야 합니다. B3:C3 셀블럭을 씌운 다음 2번 아이콘을 눌러 병합을 한 다음 서식복사를 더블클릭합니다.


마우스 모양이 십자모양과 붓 모양으로 변경이 될 텐데요. 이 때 병합하고자 하는 셀을 클릭해 줍니다.


이때 서식복사는 키보드에 있는 ESC 키를 누를 때까지 계속해서 서식복사 기능이 동작합니다.


셀병합이 모두 끝나면 ESC키를 눌러서 셀 병합을 해제 시키면 됩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보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지금까지 엑셀 셀병합 단축키 서식복사키를 이용하여 셀병합 방밥을 알아보았습니다. 엑셀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매크로를 이용하여 단축키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 보다는 서식복사를 이용하여 작업하시는게 훨씬 빠르고 쉬우실 것입니다. 


저도 서식복사를 이용하여 작업을 많이 합니다. 쉽고 빠른 것이 편하더라고요.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