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인증 제품 확인 방법

공공기관에서 IT제품을 구매할 때 확인하는 것이 CC인증을 받았는지 받지 않았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디지털 복합기 즉 복사기를 구매하더라도 CC인증을 받았는지 확인을 하고 인증을 받은 제품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공공기관에 IT제품을 납품하기 위해서는 이 CC인증을 꼭 받아야 합니다. 네트워크 장비, 소프트웨어, 디지털복합기(복사기) 등 정보보호제품은 꼭 보안성을 확인하기 위해서 CC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CC인증 제품 확인 방법

공공기관에서 IT관련 제품을 구매를 할 때 CC인증 제품을 구매해야하는데요. 구매하기 전에 직접 구매 회사에 CC인증을 받았는지 문의하여 관련 서류를 받아 볼 수도 있지만 IT보안인증사무국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IT보안인증사무국 홈페이지에서 CC인증 제품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희 회사에서 사용하는 디지털복합기 즉 복사기 모델은 삼성 K401LX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이 CC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IT보안인증사무국 홈페이지(https://www.itscc.kr)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한 다음 "제품목록-인증제품"을 선택합니다.


하단에 CC인증을 받은 제품들이 있는데요. 많은 제품이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른쪽 끝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제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제품 유행에서 디지털 복합기를 선택하고 검색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럼 CC인증을 받은 복사기 제품이 아래 나타납니다. 거기서 해당 제품을 확인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CC인증 제품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물품을 구매하시거나 CC인증 제품인지 확인하실 때  IT보안인증사무국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