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긴급 재난문자 설정 방법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노트9에서 긴급 재난문자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긴급 재난 문자는 말 그대로 재난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한 대피를 위하여 시문들에게 휴대폰으로 보내는 긴급 문자를 말합니다.


그래서 이동통신사에서는 기본적으로 긴급 재난문자, 안전 안내 문자들 수신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긴급재난 문자 승인 권한을 기초단체로 확대해 군 자체적으로 판단해서 재난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지역을 거치는 분들은 긴급재난 문자를 여러번 받으실 수 있는데요. 이런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긴급 재난문자는 설정에게 켜고 끄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9 긴급 재난문자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제품 중 삼성 갤럭시 노트9 제품에서 긴급 재난문자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문자 메세지를 클릭하여 왼쪽 상단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세지 항목 중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옵션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긴급 알림 설정을 클릭합니다.



긴급 알림 설정에서 맨 위가 "사용 중"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끔으로 설정하게 되면 긴급 재난문자, 안전 안내문자 등 모든 알림 설정을 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 긴급 재난 문자만 설정을 끄고 싶다면 긴급 재난문자 부분만 OFF 시켜 주면 알림을 잠시 안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9에서 긴급 재난문자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기에서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기는 했지만 언제 어디에서 재난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잠시 아예 OFF 시켜서 사용하시는 것보다는 잠시 필요에 따라서 OFF 시켰다가 다시 켜 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2)

  • 2019.09.23 19:59 신고

    긴급재난문자를 수동으로 수신하고 거절도 가능하군요.
    근데 이건 수신으로 해놓아야겠네요.

  • 2019.09.24 11:19 신고

    노트9에 이런 기능이 숨어 있었군요.
    이번 태풍때 안전문자 너무 자주 날라 와서 귀찮기는 하더라구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