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구글 계정에서 저장된 비밀번호 확인방법

구글 크롬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구글 크롬의 장점 중 하나가 크롬에 로그인을 하면 다른 컴퓨터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웹사이트에 가입을 할 때 요즘 구글 계정으로 가입하고 저장을 해놓으면 비밀번호 입력 필요 없이 쉽게 자동 로그인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크롬을 이용하여 자동 로그인을 해 놓으면 크롬 브라우저에 내가 가입한 사이트와 가입한 이름 그리고 비밀번호까지 크롬 브라우저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아마 이부분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크롬 브라우저에 저장되어 있는 구글 계정에 저장된 비밀번호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구글 계정에서 저장된 비밀번호 확인방법

크롬에서 자동로그인 설정을 해놓았을 때 구글 계정에 저장된 비밀번호가 어디에 저장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에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3개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에 있는 "자동완성" 메뉴를 클릭하거나 중앙에 있는 자동 완성 메뉴로 이동한 다음 "비밀번호" 메뉴를 클릭합니다.



비밀번호를 클릭하게 되면 비밀번호 저장 여부 확인과 자동 로그인 옵션이 나타납니다. 저는 모두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등록된 사이트는 따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바로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밀 번호 하단에는 위에서 말한 구글 계정에 비밀번호가 저장된 사이트와 아이디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비밀번호가 저장되어 있는 사이트는 바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웹사이트를 편하기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문제는 비밀번호 옆에 있는 모양의 아이콘에 있습니다.


눈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웹사이트에 로그인 할 때 사용하는 비밀번호가 그대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만약 자동로그인을 해놓았다기 비밀번호가 생각이 안났을 때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기는 좋습니다.


그런데 만약 PC방이나 다른 PC에스 크롬으로 로그인 항상태에서 잊어버렸을 경우 다른 사용자가에게 자동로그인 되어 있는 웹사이트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모두 노출 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끔 다른 브라우저에서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해야할 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크롬 구글 계정에 저장된 비밀번호를 확인하기도 합니다만 구글 계정이 만약 다른 곳에 노출이 된다면 정말 아찔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PC와 집에서 사용하는 PC 외에는 절대 다른 곳에서 크롬에 로그인을 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크롬 구글 계정에서 저장된 비밀번호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비밀번호 관리에 들어가셔서 어느 웹사이트에 비밀번호가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눈 옆에 아이콘을 클릭하면 제거도 할 수 있으니 이번에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