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마인드스톰 EV3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이번 시간에는 레고 마인드스톰 EV3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인드스톰 ev3는 레고로 만드는 로봇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트프웨어가 많은 나라에서 시작되면서 아이들이 쉽게 컴퓨터 S/W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비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레고 마인드스톰 EV3도 이중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레고 마인드스톰 EV3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EV3 프로그램은 레고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레고 사이트에서 마인드스톰을 찾아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하여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윈도우 버전을 다운 받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레고 마인드스톰 EV3 사이트로 이동하기

 https://www.lego.com/ko-kr/mindstorms/downloads/download-software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클릭하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는데요.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마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윈도우 방화벽에서 일부 기능을 차단했다고 허용할 것인지 묻는 메세지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엑세스 허용"을 클릭해 줍니다.


레고 마인드스톰 EV3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아래 사진 처럼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아래 하단을 보면 처음 "시작하기"와 소프트웨어 개요 등 처음 사용하는 분들을 위하여 기초 설명을 동영상으로 간단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 아이콘을 클릭하면 ev3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에디터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ev3 브릭에 전송하면 프로그램에 따라 EV3 브릭이 동작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레고 마인드톰 ev3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간단하게 ev3를 움직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