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 CD롬 - LG전자 슬림 외장형ODD DVD Writer GP50NB40

요즘 출시되고 있는 노트북들은 가벼워지고 얇게 만들기 위해 기존에 있던 부품 중 부피가 크고 무거운 CD롬을 제거해 버렸습니다.


저도 USB를 많이 사용해서 CD롬이 필요 없을 줄 알았는데 가끔 필요할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외장 CD롬을 구매했습니다. 

LG전자 슬림 외장형 ODD DVD Writer GP50NB40 모델입니다.



외장 CD롬 LG전자 슬림 외장형 ODD DVD Writer GP50NB40 

구성품은 CD롬 본체와 USB 케이블, 설명서, 번들 소프트웨어 설치 C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매를 하면서 들고 다닐 때 혹시 아답터도 가지고 다녀야 하는 건 아닌지 걱정했었는데요. USB 케이블 하나로 전원 공급 및 데이터 전송이 다 되니 가방에 넣어 다닐 때 크게 무게 걱정은 안해도 되겠더라고요.




뒷면에는 USB 케이블을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두께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서 자로 재어 봤는데 1.4cm 정도 되었습니다. 진짜 슬림하더라고요.


설치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USB 케이블을 컴퓨터와 뒤편에 있는 CD롬 단자여 연결만 하면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D롬을 열어봤습니다.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CD롬하고 똑같이 생겼네요.


별 탈 없이 잘 읽어 주고 CD 굽기도 잘 됩니다. DVD 굽는 속도는 최대 8X배속입니다. 그리고 일반 CD 굽는 속도는 24X 입니다.


CD롬 없는 노트북을 구매하실 때 CD롬이 없어서 망설이는 분들은 따로 CD롬을 구입해서 사용하셔도 되니깐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댓글(4)

  • 2017.01.25 22:06 신고

    두께가 얇고 이름대로 슬림해서 휴대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 2017.01.26 11:53 신고

      맞아요. 사이즈도 괜찮고 슬림해서 휴대하기 편합니다.

      다른 외장 CD롬도 비슷하겠지만 구매하실 분들이 있으면 추천해 주고 싶은 제품입니다. ^^

  • 2017.02.07 23:20 신고

    저도 같은 모델 하얀색을 구입해서 쓰고 있어요. ^_^;
    음반 추출할일이 많아서 저에게는 시디롬이 반드시 필요하더라고요. 본체에도 시디롬이 달려 있기는 하지만 왠지 아껴야 할꺼 같아서 외장 시디롬을 주로 사용해요.

    • 2017.02.08 14:15 신고

      ^^ 저는 때가 잘 안 탈것 같아서 검정색으로 했어요.

      그리고 저는 다른 노트북 컴퓨터에도 시디롬이 있는데 무의식적으로 외장형을 연결해서 쓰게 되더라고요. 습관이 무서워요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