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진 저장위치 확인방법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그리고 그 사진을 친구들 또는 가족, 연인과 공유를 하는데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정작 카카오톡으로 받은 사진 파일을 휴대폰에서는 바로 볼 수 있지만 컴퓨터로 찾을 때에는 카카오톡 사진 저장 위치를 몰라 폴더 마다 일일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는습니다.


이번에는 카카오톡 사진 저장위치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저장 위치 확인하기


1.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을 합니다.  그리고 내컴퓨터를 클릭하면 탐색기가 나타나는데 아래 [휴대용 창치]에 스마트폰이 나타납니다. 제 스파트폰은 G5인데요 제가 simsG5 나타는 것은 제게 따로 스마트폰에 이름을 지정해 줘서 그런 것이고요 보통은 기기 명칭이 나타납니다.


2. 저는 아이의 사진을 많이 찍어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은 SD카드에 저장을 합니다. 보통은 [내부저장소] 하나만 나타납니다. [내부저장소]를 클릭해 주세요


3. [내부 저장소]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여러개의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KaKaoTalk] 이라는 폴더를 보시고 들어가서 사진을 찿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여기에는 사진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 아래에 [Pictures]라는 폴더에 사진이 들아가 있습니다. [Pictures] 폴더를 클릭해 보세요


4. [Pictures]에 들어오면 [kakaoTalk] 이라는 폴더가 있는데요 여기에 카카오톡으로 받은 사진은 여기 위치에 저장이 되는 것입니다.



5. 카카오톡 폴더에 들어가면 카카오톡에서 받은 사진들이 차례대로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의 할 점 몇 가지

먼저 위 과정을 하기전에 카카오톡에서 먼저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저장을 한 다음 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사진이 보인다고 저장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탐색기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 들어간 상태에서 삭제한 파일은 휴지통에 없습니다. 그냥 삭제입니다. 안전하게 하는 방법을 말씀드리자면 컴퓨터로 사진을 옮길 때 꼭 복사로 데이터를 옮기 시기를 권장합니다. 잘라내기를 사용하다가 데이터가 손상되면 복구 하기 어렵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사진 저장위치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소중한 사진 잘 간직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